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원신' '페그오' '니케' 등 서브컬처 게임들 선전하는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서머너즈 워'도 상위권 재진입

2025년01월13일 14시4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2025년 1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대폭 상승한 게임들이 일부 상위권 재진입에 성공했지만 전반적으로 큰 변화 없이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원신', '페이트/그랜드 오더', '승리의 여신: 니케' 등 서브컬처 게임들의 선전이 돋보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피바라 Go!'와 '궁수의 전설 2' 등 매출 순위 상위권 터줏대감들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다.

 

이외에도 '명조: 워더링 웨이브', '소녀전선 2: 망명', '림버스 컴퍼니', '트릭컬 리바이브' 등 꾸준히 성적을 내는 게임들이 상위권에 포진해 있다. '림버스 컴퍼니'가 이번 주 구글 플레이 21위에 오르면서 저력을 과시하는 한편, 스테디셀러 타이틀 '서머너즈 워'도 이번 주 TOP 30 재진입에 성공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 등 TOP 5 게임이 여전히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로얄 매치'가 재진입에 성공하면서 순위 변동이 다소 일어났지만 큰 변화는 없다.

 

이 가운데 '원신'은 이번 주 6위를 기록하고 있다. 1월 1일 5.3 버전 '뜨거운 환혼시'가 업데이트 되면서 해등절과 신규 캐릭터 '마비카', '시틀라리' 등이 추가됐다. 또 후반부에는 '아를레키노'와 '클로린드'의 복각도 예정돼 있다.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9위를 차지하면서 오랜만에 TOP 10 재진입에 성공한 모습이다.

 

7일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 X '페이트/그랜드 오더' 콜라보 이벤트 '나선증명세계 릴림 할롯 ~갈채 없는 장미~가 시작되었으며, 관련 픽업도 함께 열리면서 순위가 크게 상승한 모습이다. 넷마블이 국내 서비스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최근 서비스 2600일을 맞이했다.

 


 

꾸준히 업데이트 때마다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도 이번 주 10위에 안착했다. 1월 초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상승한데 이어, 신규 니케 '마나'의 픽업도 예고됐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저니 오브 모나크'가 순위를 끌어올려 12위를 기록 중이다. 엔씨는 최근 신규 영지 '기란'과 최고 스테이지 확장, 신규 영웅 '칼리트라'와 '푸른 뱀' 코스튬 및 혈맹 콘텐츠들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지역 '리나시타'가 포함된 2.0 버전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 '카를로타'를 추가하면서 순위가 크게 상승했던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업데이트 효과가 감소하면서 이번 주에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수오미'와 '마키아토' 연속 픽업으로 출시 후 상위권을 줄곧 유지했던 '소녀전선2: 망명'도 업데이트 효과 감소로 이번 주 17위를 기록 중이다. 전작에도 등장했던 인기 전술인형 '대연'의 픽업이 곧 시작될 예정이어서 큰 폭의 순위 상승이 예상된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이번 주 25위를 기록했다. 최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는 '귀멸의 칼날' 콜라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탄지로'와 '네즈코' 등 애니메이션에서 활약하는 주인공 5명이 캐릭터로 추가됐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TOP 5에 '전략적 팀 전투'가 이름을 올리는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피바라 Go!', '궁수의 전설 2' 등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는 게임들이 상위권에서 순항 중이다. 인기 게임 '운빨존많겜'은 11위로 TOP 10 내외를 오가고 있다.

 

스포츠 게임들의 선전도 돋보인다. 'FC모바일'은 9위를, 'FC온라인M'과 '컴투스프로야구V24'는 각각 13, 14위를 기록 중이다. 또 다른 신규 캐릭터 픽업이 예고돼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15위를 유지하고 있다.

 

롱런 타이틀 '메이플스토리M',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각각 17,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2.0 버전 업데이트로 순위가 대폭 올랐던 '명조: 워더링 웨이브'(23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24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네오리진의 신작 수집형 모바일 RPG '에이펙스 걸스'는 30위에 안착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했다. ‘에이펙스 걸스’는 기계군단 ‘루인’에 의해 멸망한 세계를 기계소녀 ‘스텔라’들이 지켜내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수집형 RPG다. 당초 출시 예정일이었던 3일이 국가 애도 기간과 겹치면서 한 차례 출시일을 연기했는데, 이후 정상적으로 출시된 후 순항 중인 것으로 보인다.

 

’전국동네자랑’부터 ‘혼쭐 프로젝트’까...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
2K, ‘WWE 2K25’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오...
NHN 클라우드, 국내 기업 3사와 손잡고 국...
BHSN, 한컴과 리걸 AI 도입 위한 MOU 체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