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라이엇 게임즈 '2025 MSI' 세부 정보 공개

2025년06월18일 11시4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2025년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18일(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의 운영 방식과 특전 등에 대해 공개했다. 


지난 3월 공개된 것처럼 올해 MSI는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퍼시픽 콜리세움(Pacific Coliseum)에서 열리며 6월 27일(금, 현지 시간) 개막한 뒤 7월 12일(토) 결승전을 치른다. 


‘LCK 대표’ 젠지와 T1, 브래킷 스테이지부터 출전

LoL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MSI는 2025년의 중간 시점에서 팀과 지역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이자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무대이다. 이번 MSI에는 5개 지역-LCK(한국), LEC(EMEA), LPL(중국), LTA(미주), LCP(아시아태평양)-에서 각각 두 팀씩 참가한다. LCK에서는 젠지와 T1이 1, 2번 시드 자격으로 참가하며 LEC는 모비스타 코이가 1번, G2 이스포츠가 2번 시드를 얻었다. LPL에서는 애니원즈 레전드와 빌리빌리 게이밍, LTA에서는 플라이퀘스트와 퓨리아 이스포츠, LCP에서는 CTBC 플라잉 오이스터와 GAM 이스포츠가 출전권을 획득했다. 


퍼스트 스탠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LCK에게는 브래킷 스테이지 직행권이 주어졌기에 젠지와 T1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하지 않는다. 6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G2 이스포츠, 빌리빌리 게이밍, 퓨리아 이스포츠, GAM 이스포츠가 출전하며 네 팀 가운데 살아 남은 두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브래킷 스테이지의 1티어는 젠지와 모비스타 코이, 2티어는 CTBC 플라잉 오이스터와 애니원즈 레전드 3티어는 플라이퀘스트와 T1, 4티어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두 팀으로 정해졌다. LCK 1번 시드인 젠지와 2번 시드인 T1은 같은 브래킷에 배치될 수 없기에 젠지와 플라이퀘스트가 한 쪽 브래킷을 차지하고 모비스타 코이와 T1이 다른 쪽에 고정된다. 


2025 MSI 대표 스킨은 ‘영혼의 꽃’ 흐웨이

올해 MSI의 공식 테마는 'Ignite the Fire Within'(네 안의 불을 지펴라)으로 정해졌다. 전 세계 5개 지역의 대표로 출전한 10개 팀이 밴쿠버에서 가장 큰 경기장인 퍼시픽 콜리세움에 모여 2주 동안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현장을 찾은 팬들은 물론,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 MSI에서는 영혼의 꽃 흐웨이가 공식 LoL 이스포츠 수익 공유 챔피언 및 스킨으로 선정됐다. 영혼의 꽃 흐웨이 스킨(1,350 RP), 테두리 세트(2,340 RP), 크로마 세트(4,110 RP)를 구매하여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고 영혼의 꽃 흐웨이 개별 크로마는 각각 290 RP에 구매할 수 있다.


챔피언이 결정된 뒤에는 우승 팀을 기념하는 전통에 따라 MSI 우승자 아이콘(250 RP)과 우승자 감정표현(350 RP) 등 MSI 우승자 축하 장식 요소도 출시된다. 영혼의 꽃 흐웨이와 관련된 아이템과 MSI 우승자 관련 상품의 수익 일부는 2025 시즌에 참여한 LoL 이스포츠 팀들과 공유된다.


MSI 역사상 최초로 ‘승부의 신’ 도입

AWS가 후원하는 ‘승부의 신’이 MSI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지금까지 승부의 신은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만 진행됐지만 2025년에는 MSI 기간 동안 팬들을 찾아간다. 전 세계 팬들은 MSI 결과를 예측하고 MSI를 위해 제작된 특별한 스킨과 이스포츠 캡슐, 감정 표현 등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한 모든 팬들에게는 문도와 나르의 ‘판매 중’ 감정 표현이 제공되며 브래킷 스테이지 예측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이 제공된다. 적중률 50% 이상인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 1개와 티모의 '내 특별한 선물' 감정표현이 제공되고 상위 25%의 적중률을 기록한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 2개, 마스터 이의 ‘수상해‘ 감정표현이 주어진다. 상위 2,500명에게는 영혼의 꽃 흐웨이 스킨과 흐웨이 챔피언 잠금 해제, 이스포츠 캡슐 3개, 하위 단계에 제공된 감정표현이 모두 제공된다. 완벽하게 모든 경기를 모두 맞힌 팬에게는 위에 제공되는 보상을 포함한 모든 스킨을 선물한다. 


승부의 신과는 별도로 LoLEsports.com을 통해 생방송을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드롭을 준비했다. 영혼의 꽃 특유의 우아함과 밈 감성을 담은 감정표현들을 총 5개가 제작됐다. 개막일에는 밀리오의 ‘내가 불 지른 거 아니야’ 감정표현이 제공되고 브래킷 스테이지가 시작되는 7월 1일(화)에는 애쉬의 ‘일상적인 과시’ 김정표현, 승자조 결승에서는 오로라의 ‘항상 멋지게’ 감정표현, 브래킷 스테이지 마지막 날에는 킨드레드의 ‘전진!’ 감정 표현, 결승전인 12일(토)에는 잭스의 ‘파워 플레이!’, 카시오페아의 ‘정리 완료’, 세트의 ‘배부르군.’ 감정표현이 시청 보상으로 제공된다. 


드롭 시청 보상은 펜타킬, 내셔 남작 스틸, 드래곤 스틸, 아타칸 스틸, 5전 3선승제 경기가 마지막 세트까지 진행될 경우 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팬들에게 제공된다. 올해 합류한 후원사인 코인 베이스는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는 물론, 중국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챔피언십 티켓 2장을 증정하는 경품 증정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며 시크릿랩이 특별 의자 할인 코드도 제공한다.

"원작의 경험, 그 이상을 스마트폰에 담았...
크래프톤, 지오•펩시코 등 대기업과 인도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직업 '...
넷마블 신작 '뱀피르', 시네마틱 티저 영상...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MMO 역사 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라온시큐어, MS·구글과 글로벌 동형암호 선도 크립토랩과 양자...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