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더핑크퐁컴퍼니 '씰룩' 전 세계 9개국 넷플릭스 Top10 등극

2025년11월13일 09시26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의 차세대 IP(지식재산권) ‘씰룩(SEALOOK)’이 넷플릭스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9개국 Top10에 오르며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씰룩’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가 공동 제작한 국내 최초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으로,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숏폼 시리즈로 담았다. 언어 장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직관적 연출과 보편적 감성으로 글로벌 MZ세대의 공감을 얻으면서 씰룩 시즌 1, 2까지 공개됐으며, 지난 10월 20일 넷플릭스에 론칭했다. 공개 직후 인도·싱가포르 2위, 뉴질랜드 3위, 한국·호주 4위, 미국 6위 등 전 세계 9개국 ‘오늘의 Top 10’에 진입하며 글로벌 IP로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개설 66일 만에 실버 버튼, 109일 만에 골드 버튼을 달성한 데 이어 30개월 만에 9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2025년 11월 기준 유튜브 19억 뷰, 텐센트 비디오 6억 3,000만 뷰, 틱톡·인스타그램·X 3억 8,000만 뷰 등 누적 29억 뷰를 기록하며 SNS 전반에서 글로벌 팬층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씰룩 콘텐츠는 방송·음원 등 미디어 전반으로도 파급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지상파 방송사 KBS에서 방영된 이후, 국경을 넘어 일본 지상파 방송사 TV 도쿄에서 지난 10월 1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부른 오프닝 ‘HAPPY! HAPPY! HAPPY!’와 엔딩송 ‘Look at me SEALOOK’은 멜론 HOT100 실시간 차트에 오르며 K팝 팬덤까지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영역으로 IP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KB국민카드, 휘닉스 파크, 여기어때 등 금융·여행·숙박 브랜드와 협업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시너지를 창출 중이다. 또한 인천광역시 옹진군과 체결한 백령도 관광 홍보 MOU를 기반으로 선보인 ‘백령도 X 씰룩’ 한정판 트래블 키트 크라우드 펀딩은 목표 금액의 130%를 달성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와 IP 비즈니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씰룩은 유튜브와 SNS를 넘어 넷플릭스에서도 글로벌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경과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씰룩만의 유쾌한 매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스타 25] 넷마블 미공개 신작 'SOL: en...
대원미디어 2025년 3분기 연결 매출액 929...
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 韓日 클로즈드 ...
퍼펙트월드 '페르소나5: 더 팬텀 X' 4.6.2 ...
5년째 정상 지킨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