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한붓그리기 '코코가 그리는 마법 for Kakao' 출시

등록일 2014년08월05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단디(공동대표 박일진, 문재웅, 정연준)가 손으로 그리는 마법 퍼즐게임 '코코가 그리는 마법 for Kakao(이하 코코가 그리는 마법)'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단디는 조이시티의 '룰더스카이' 개발자 출신인 박일진 대표와 다른 2명의 공동대표가 모여 올해 초에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이다. 

'코코가 그리는 마법'은 한붓그리기 방식의 퍼즐게임이지만 '캐릭터 육성시스템'을 적용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게임시작과 동시에 유저들은 자신이 배우고 싶은 마법의 속성을 선택하게 되며, 이후 '마법연습'을 통해 점차적으로 고난도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이 게임에 대해 플레이단디 문재웅 대표는 “1분 퍼즐게임의 장점 중 하나는 시간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1분 퍼즐게임은 게임을 오래해도 플레이방식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 저는 이것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단순히 점수만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오래할수록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면 유저들이 게임에서 더 큰 재미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 고민의 결과로 나온 것이 마법이라는 콘텐츠였고, 마법을 한붓그리기 장르에 접목시킨 것이 이번에 출시한 '코코가 그리는 마법'입니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이 외에도 코코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서브 캐릭터 '요정'과 일정조건을 충족한 유저에게만 수여되는 '마법학위'가 존재한다. 유저들은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퍼즐게임의 재미를 느낄 뿐 아니라 나만의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한편 '코코가 그리는 마법'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플레이단디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코코가 그리는 마법 공식 카페 및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코가 그리는 마법'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이 달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iOS유저들을 위한 사전 예약 이벤트는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은 사전예약페이지(http://coco.playdandi.com/reservation/)에서 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