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NGP 발표

PS3와 맞먹는 성능, 올해 11월 발매 예정

등록일 2011년01월27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명 ‘PSP2’라고 불리우며 수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가 드디어 발표됐다. ‘NGP’라 불리우는 소니의 신형 휴대용 게임기는 ‘Next Generation PSP’로 다음 세대를 위한 PSP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오늘(27일) 일본 도쿄에서 가진 ‘플레이스테이션 미팅 2011’을 통해 공개한 NGP의 모습은 과거 많은 루머 가운데 가장 확실해 보였던 ‘PSP GO’와 유사한 모양이 아닌, 기존 PSP에서 약간 변형된 느낌으로 마치 닌텐도 DSi에서 닌텐도 3DS로 달라진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NGP는 오는 2011년 말에 발매될 예정이다.

▲ 소니의 신형 휴대용 게임기 NGP 스크린샷 보러가기(클릭)

NGP, PS3에 맞먹는 성능 가져, 후면 터치패드 내장
NGP는 ‘ARM Cortex-A9 core’라는 쿼드코어를 내장하고 있으며 SGX543MP4'라 불리우는 쿼드코어 PowerVR 칩이 탑재됐다. 전체 크기는 가로 182.0mm, 세로는 83.5mm, 높이는 18.6mm다.

또한, NGP는 5인치(16:9) 960 x 544 크기와 약 1677만 해상도 OLED(자기 발광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그밖에 전, 후방에 카메라가 삽입됐으며 과거 특허 관련해 이슈가 되었던 후면 터치 패드도 도입됐다. 아이폰과 같은 정전식 터치 방식은 전면에 적용됐다. 사운드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됐으며 마이크 기능도 포함됐다.


그밖에 NGP는 과거 PS3의 SIXAXIS처럼 6축 검출 시스템을 지원하며 GSP 기능, 3G 및 Wi-Fi 서비스, 블루투스 모드도 포함된다. 또한 과거 PSP에서 십자 패드 하단에만 붙어 있었던 아날로그 패드는 버튼 하단에도 적용돼 총 2개의 아날로그 스틱이 삽입된다.

NGP는 과거 XMB라 불리웠던 기존 시스템을 발전시킨 ‘XMB X’라 불리우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XMP는 과거 PSP와 PS3 등에서 사용됐던 인터페이스다.

소니의 히라이 카즈 대표는 “NGP는 PS3와 맞먹는 성능을 갖고 있다”고 밝히며 NGP의 성능을 강조했다. NGP를 공개한 행사장에는 코나미의 ‘메탈 기어 솔리드4’가 NGP로 구동되는 영상을 공개해 많은 취재진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북미 웹진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NGP에서 구동된 ‘메탈기어솔리드4’는 PS3보다 약 20프레임 정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미디어 저장매체 사용, 새로운 OS ‘PS Suite’와도 연동
NGP는 새로운 게임 미디어로 ‘NGP 전용 카드’를 채택했다. NGP 전용 카드는 플래쉬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 작은 카드로 제품판 타이틀, 추가 게임 콘텐츠, 세이브 데이터 등을 직접 저장할 수 있다.

또한, NGP는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와 게임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인 ‘LiveArea’를 모든 게임 타이틀에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PlayStation Network를 통해 SCE 및 각 소프트웨어 제조사로부터 제공되는 게임의 최신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LiveArea’에서는 같은 게임을 즐기고 있는 다른 사용자의 달성상황이 수시로 갱신돼 실시간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NGP는 소니가 새롭게 공개한 오픈 OS 시스템 ‘PlayStation Suite(PS Suite)’와도 연동된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휴대용 단말기 용으로 새롭게 개발되는 콘텐츠도 NGP에서 즐길 수 있으며 콘텐츠를 즐기는 것은 물론 PS Suite가 제공하는 캐쥬얼 게임이 주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PS Suite’는 안드로이드 2.3 이후 버전에 대응한다.


SCE는 NGP의 2011 연말 발매를 목표로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등을 통해 NGP의 매력을 알릴 것이며, 휴대 게임기 시장을 한층 확대하기 위한 활동을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다.

킬존, 레지스탕스, 메탈기어솔리드 등 킬러타이틀 라인업 준비
NGP가 공개된 본 행사장에는 NGP의 소개와 함께 다양한 타이틀 라인업도 소개됐다. ‘킬존’을 비롯해 ‘리틀 빅 플래닛’, ‘와이프 아웃’ 등 PSP, PSN을 통해 발매됐던 타이틀이 많았으며, 플레이스테이션 기종에 단골 타이틀로 등장했던 ‘모두의 골프’도 ‘모두의 골프 NEXT’라는 이름으로 발매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개발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등장해 직접 ‘메탈기어 솔리드’ 신작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지마 감독은 발표와 함께 PS3 ‘메탈기어 솔리드4’를 NGP에서 구동하는 모습을 보여 NGP의 성능을 극찬하기도 했다. 코에이테크모의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도 NGP에 공개된다.

이날 행사장에서 공개한 NGP의 타이틀 라인업은 총 13종이며, 최종 확정된 내용은 아니다. 향후 서드파티 라인업은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NGP 타이틀 라인업

- KILLZONE 신작
- 허슬러 킹
- Reality Fighters
- Smart As
- Broken
- 리틀 빅 플래닛
- Little Deviants
- 와이프 아웃 신작
- 레지스탕스 신작
- 언차티드 신작
- 모두의 골프 NEXT
- 메탈기어 솔리드 신작
- 진 삼국무쌍 신작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