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단독]'회색도시' 시리즈 진승호 사단, 넥스트플로어가 영입... 멀티플랫폼 게임 제작 중

2017년02월13일 12시3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넥스트플로어가 '검은방' 시리즈, '회색도시' 시리즈로 유명한 진승호 디렉터가 이끄는 개발팀을 품고 멀티플랫폼을 염두에 둔 신작게임을 개발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진승호 디렉터는 '검은방' 시리즈의 '수일배'로 이름을 알리고 네시삼십삼분에서 어드벤쳐 수작 '회색도시' 시리즈를 개발해 한국을 대표하는 어드벤쳐 게임 개발자로 자리매김했다.

 

진 디렉터는 네시삼십삼분에서 '팀 알테어'를 이끌고 회색도시에 이어 대작 회색도시2를 개발했지만 회색도시2가 국내 시장에서 기대만큼의 성적을 거두지 못하자 네시삼십삼분은 진승호 디렉터가 이끌던 개발팀 '팀 알테어'를 2015년 5월 해체한 바 있다.


게임포커스 취재 결과 해체 후 새로운 둥지를 찾아나선 진승호 디렉터는 2016년 중엽 넥스트플로어에 기존 팀원 일부와 함께 합류했으며, 김민규 대표 직속 팀으로 신규 개발팀을 이끌고 콘솔을 포함한 멀티플랫폼을 염두에 둔 신작을 개발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장르는 장기인 어드벤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넥스트플로어 김민규 대표는 콘솔 플랫폼에서도 넥스트플로어를 의미있는 성과를 내는 개발사로 키우려는 야심 하에 다양한 장르의 콘솔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진승호 사단도 김 대표의 그런 '큰 그림'의 일부로 풀이된다.


한편 진승호 디렉터가 개발중인 게임이 어느 정도 개발이 진척된만큼 근시일 내에 게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