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2017년 여름 출시 확정

2017년03월26일 14시2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출시를 확정 발표했다. 출시 시기는 2017년 여름으로 정해졌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출시 후 20년 동안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받으며 게임사에 남은 슈퍼 히트작. 블리자드는 출시 20주년을 맞아 4K UHD 그래픽으로 구현된 리마스터 버전을 출시해 오랜 사랑에 보답하고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시대를 열 계획이다.


 
스타크래프트 팬 페스티벌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참석을 위해 내한한 블리자드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그래픽 등 필요한 부분은 업그레이드하고 게임플레이는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의 경험을 그대로 살린 게임"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프로젝트를 18개월 전 시작해 비밀리에 진행해 왔다. 하지만 커뮤니티 피드백 반영을 위해 프로게이머, 해설자, 애드온 제작자 등과 접촉하며 리마스터에 대한 소문은 조금씩 흘러나오던 상황. 이번 발표로 리마스터 루머가 사실로 확인됐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패치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1.18 패치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여름에 출시될 리마스터 버전은 업그레이드 DLC 형태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와 리마스터 버전의 데이터 등은 호환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측은 "이미 브루드워를 소장한 분들을 위한 대응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이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닛 이름 등은 번역되지 않고 '마린', '메딕' 등 원어 그대로 한글 표기될 예정이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