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에임하이' 대표이사 배정 유상증자 규모 증액, 경영권 지분 확보 나서

2017년04월26일 09시2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최근 대출계약으로 인한 반대매매 등으로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했던 에임하이글로벌의 왕설 대표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과문에서 왕설 대표는 주가 하락에 대해 주주들에게 사과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경영권을 위한 지분확보를 진행할 것이며 이번 반대매매와 관련한 법적대응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왕설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왕설컴퍼니의 주식담보로 기 체결된 대출계약으로 인해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가 실행되어 많은 주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게 되었습니다"라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경영권 지분확보와 다양한 노력을 통해 주주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를 지울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금번 반대매매에 대해 법적대응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사업적으로 전혀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현재 에임하이가 중국 바이두 등과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에 문제가 없음을 확실히 했다.

이를 위해 에임하이는 최근 변경공시를 통해 기존 74억 규모였던 증자 규모를 85억 2천만원으로 증액했으며, 왕설 대표의 특별관계자인 'EVER BEYOND GLOBAL LIMITED'가 200만주(약 42억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한편, 에임하이는 최근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와 '전략합작합의서'를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에 합작회사를 설립, 모바일게임을 비롯해 영화, 드라마 등을 서비스 할 예정이다.

앞서 에임하이는 지난 해 12월 바이두 악소양 부총재를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지난 달에는 바이두 자회사인 ‘아이치이’와 TV방송사인 ‘후난방송’을 통해 열혈고교의 IP판권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미투온이 투자한 국내 1위 베팅업체 스포라이브의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