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가 오는 15일, 글로벌 프리미엄 폴딩 바이크 브랜드 브롬톤과 콜라보한 '브롬톤 X 라인프렌즈 '샐리 스페셜 에디션''을 전세계 250대 한정 출시한다.
이번 '브롬톤 X 라인프렌즈 '샐리 스페셜 에디션''은 작년 출시 당일 완판되어 큰 주목을 끈 '브라운 에디션'의 성공에 힘입어 출시되었다. 국내에서만 50대 한정으로 판매되었던 브라운 에디션은 해외에서도 구입 문의가 쇄도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샐리 스페셜 에디션은 작년 브라운 에디션의 성공을 통해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한 브롬톤 본사의 러브콜로 성사되었다. 국내를 포함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전세계 6개국에 출시될 예정으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이 또 다시 완판 신화를 기록할지 업계 안팎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작고 귀엽지만 거침없고 화끈한 성격으로 사랑 받는 '샐리'를 주인공으로 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샐리의 화려한 세계 도시 여행기(시티 투어링)'가 테마이다. 작년 출시한 자신의 브롬톤 자전거를 부러워하던 샐리를 위해 특별한 자전거를 만들어줄 결심을 한 브라운이 세계 여행을 꿈꿔왔던 샐리에게 샐리와 꼭 닮은 브롬톤 자전거를 만들어 선물한다는 스토리가 중심이다. 출시에 앞서 공개한 스페셜 영상에는 뉴욕, 도쿄, 상하이, 타이페이, 홍콩, 서울까지 브롬톤과 함께한 귀여운 샐리의 여정이 담겼다.
이번 샐리 스페셜 에디션은 최초로 선보이는 컬러 조합과 독창적인 액세서리 구성이 특징이다. 브롬톤 블랙 에디션에 사용되는 블랙 컬러의 파츠에 더해, 샐리의 옐로우, 오렌지 컬러가 프론트 프레임에 적용, 브론톤 최초로 두 가지 컬러의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유니크함을 더했다.
스페셜 액세서리도 샐리 에디션의 주요 포인트다. 브롬톤 특유의 프론트 러기지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특별 제작된 샐리(옐로우) 플랩이 장착된S백(블랙 플랩도 기본 포함, 교체 가능)을 제공하여 사용 시 선택의 즐거움을 키웠고, 핸들바에 앉아있는 샐리의 모습을 디테일하게 구현한 실리콘 피규어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브롬톤과 함께하는 샐리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프레임 스티커가 포함되어 데코레이션은 물론 프레임을 보호하는 역할도 해준다. 오렌지 프레임 위에 샐리 스페셜 에디션을 상징하는 데칼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라이더 샐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금속 뱃지는 가방, 모자, 의류 등에 자유롭게 탈 부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아울러 브롬톤 제품이 주는 안정감과 제품의 고급스러운 퀄리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모든 부품 및 제품을 영국 런던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브롬톤은 실용성과 디자인 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프리미엄 폴딩 바이크 브랜드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샐리 스페셜 에디션은 편안한 포지션과 라이딩 경험을 보장하는 클래식한 M타입 핸들바, 장거리나 고속 라이딩에도 탁월한 다목적 6단 기어를 조합하여 M6L의 옵션으로 출시된다.
제품 및 콜라보레이션에 있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퀄리티를 고집해 온 라인프렌즈와 실용성과 견고함, 아름다움을 지닌 브롬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라인프렌즈 및 브롬톤 팬들에게 큰 기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롬톤 관계자는 “작년 브롬톤 역사상 최초로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해 탄생한 브라운 에디션에 이어, 이번 새롭게 선보인 샐리 스페셜 에디션은 사람들과 일상 속 친밀한 관계와 연결성을 지향한다는 우리의 브랜드 철학과도 부합된다”라며 “이번 에디션은 기대 이상의 디테일한 구성과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이루어진 만큼 역사상 가장 유니크한 프로젝트로 기록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브롬톤 샐리 에디션은 국내에서는 오는 15일부터 판매될 예정으로,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STORE.LINEFRIENDS.COM)와 전국 브롬톤 전문취급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6일부터는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후, 미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각 국가의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소비자 가격은 2백 55만 원 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제품의 본질과 기능에 집중하면서도 혁신을 멈추지 않는 브롬톤의 브랜드 정신은 라인프렌즈가 추구하는 가치와도 같다. 작년 브라운 에디션에 이어 이번 샐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계 250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어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큰 만큼 라인프렌즈와 브롬톤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