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스카이문스테크 남북 통신분야 협력 기대감에 상승세, SKT 등에 중계기 공급 '부각'

2018년04월30일 13시20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게임-통신장비 업체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가 상승세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30일 13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67% 상승한 4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7일 진행된 남북정상회담에서 문대통령이 남북 과학통신분야 협력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SKT, KT파워텔 등에 중계기를 공급하고 있는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반영 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도 통신 산업 발전이 중요하다며 '과학기술'과 '통신'분야에서 남북 표준을 맞추자고 제안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무선통신시스템(Cellular, PCS, TRS)용 중계기를 SK텔레콤, KT파워텔 등의 이통사와 KBS 등 방송사에 공급하고 있는 통신장비업체로 지난 2017년 서화정보통신에서 스카이문테크놀로지로 사명을 변경했다.
 
최근 SK텔레콤에 약 21억 원 규모의 RF중계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대만의 정보통신 장비 제조 기업 아스키(ASKEY)와 5G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적으로 전략적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무선통신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 해 게임산업 진출을 통한 사업영역 다각화를 위해 개발자회사 스카이문스이아이게임즈를 설립해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를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오는 5월 2일 기업 현황 및 올해 사업 전략 설명을 위한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웹젠, '뮤 온라인'에 겨울맞이 속성 변환 ...
'애니메이션', 극장, OTT, TV까지 모든 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