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삼진엘앤디, 삼성SDI 현대차 배터리 수주 가능성 '강세'

2020년11월03일 09시14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삼진엘앤디가 강세다.


삼진엘앤디는 3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3.38% 상승한 3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SDI가 현대차 배터리 수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진엘앤디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SDI와 현대자동차가 손잡을 가능성이 커졌다. 현대차에 삼성 배터리가 들어가는 그림이다. 그동안 양사는 그룹 간 이슈 등으로 거래가 없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물고를 텄다. 고객사를 늘리려는 삼성SDI와 배터리 공급망 확대를 노리는 현대차의 이해관계도 맞아떨어진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현대차의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3차 프로젝트 수주가 유력하다. 현대차는 1~2차와 달리 3차 물량 배터리팩을 개조했다. 업계에서는 삼성SDI 배터리를 활용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E-GMP는 현대차가 2021년부터 도입하는 전기차 전용 디자인이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이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브랜드의 전기차를 생산한다. 모델별 특성에 맞는 배터리 공급사를 선정하고 있다.


1차와 2차는 각각 아이오닉5(준중형 SUV), 아이오닉6(중형 세단) 위주다. 1차분은 SK이노베이션이 내년부터, 2차분은 LG화학과 CATL이 2022년부터 배터리를 공급한다.


1차와 2차 계약 규모가 10조원, 16조원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3차는 30조원에 달한다는 전망이다. 금액이 큰 만큼 2개 업체가 분담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분위기대로면 삼성SDI가 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결과는 연말에 나올 예정이다.

"나 혼자만 잘 나가" 넷마블 '나혼렙:어라...
학산문화사 '2024 책 읽는 한강공원' 참가....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모비드 :...
쿠로게임즈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 런...
엠에스아이코리아-캡콤, 콜라보 게이밍 노...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