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 2020년 매출 2조 4848억원 기록... 해외 매출 전체 72%, 글로벌 게임기업 역량 재확인

2021년02월10일 15시59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825억원, 당기순이익 1,033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 4,848억원(YoY 14.0%), 영업이익 2,720억원(YoY 34.2%), 당기순이익 3,385억원(YoY 99.4%)을 달성했다. 

 

4분기 매출(6,239억원)은 전 분기 보다 2.9%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2.4% 증가했다. 영업이익(825억원)은 전 분기 대비(QoQ) 5.6% 줄고, 전년 동기 대비(YoY) 61.4% 늘었으며, 당기순이익(1,033억원)은 전 분기 대비(QoQ) 11.7%, 전년 동기 대비(YoY) 2097.9% 올랐다. 

 

해외매출의 경우 2020년 연간 1조 7,909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2%를 차지했고, 전년 대비 23.3% 상승해 글로벌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작년 3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넷마블이 지난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역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Top3를 차지할 만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021년 신축년은 신사옥 'G타워'에서 새 출발을 하는 뜻 깊은 해”라며, “특히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뷰] 멈추지 않는 전투의 재미, 쿠랜드...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공식 유튜브 채널 ...
넥슨 '아스가르드', 메테리얼 문명 업데이...
하이브로 '드래곤빌리지' 시즌6 두 번째 에...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고성능 스피드 ...
kakao LINE

관련뉴스

[컨콜]넷마블 "올해도 게임사 M&A 적극 추진, 非 게임 부문 유망 사업 투자도 계속할 것"
[컨콜]넷마블, 수수료 비율 40% 이하로 개선 성공 "자체 IP 강화로 수수료 비율 더 낮출 것"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