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NDC21]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위험과 비아냥,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2021년06월09일 12시4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넥슨의 오웬 마오니 대표가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21(이하 NDC 2021)’ 통해 개발자들의 혁신을 주문했다. 

 

환영사를 통해 개발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 오웬 마호니 대표는 “게임 개발의 핵심은 창의적인 노력에 있으며 진지하게 게임 개발을 하는 개발자들은 게임의 혁신에 대해 깊게 고민할 수 밖에 없게 된다”고 이야기 했다.

 

혁신의 이면에 있는 성공에 대한 현실적인 한계에 대해서도 오웬 마호니 대표는 자신의 솔직한 경험을 이야기했다. 그는 “(넥슨 대표로 일하게 된) 지난 수년 동안 내가 알게된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모든 이들이 자신이 혁신을 사랑하고 창의적인 사람을 지지한다고 말하는 것”이라며, “(하지만) 창의적인 사람들은 매번 저항의 벽에 부딪히곤 한다. 새로운 것의 창조는 그 자체만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창의적인 사람들의 대부분이 그들이 성공하는 것을 원치 않는 수많은 사람들과 마주치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혁신은 기술적 접근이나 주변 조직의 정책과 절차의 변화를 요구하게 되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조차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게 요구하기도 한다. 모든 사람들이 혁신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혁신의 열매다”라며 혁신으로부터 오는 변화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끝으로 오웬 마호니 대표는 “혁신은 어렵고, 두렵고, 값비싸고, 복잡하지만 이는 성장에 필수적인것이다. 혁신적인 게임은 제대로 이해되지 못했지만 결국 어마어마한 성공의 사례들이 됐다”며, “넥슨에서 성공한 모든 게임들이 그 시작은 매우 괴짜 같은 발상에서 시작됐다. 우리가 위험과 비아냥과 실패의 두려움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결코 획기적인 일을 해낼 수 있는 스스로의 잠재력을 활짝 피우질 못할 것이다. 올해 진행되는 NDC 2021이 지금은 괴짜 같고 이상할 수 있지만 이를 통해 게임 산업을 뒤바꾸게 될 통찰력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여파로 모든 세션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NDC 2021은 6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공개세션 48개, 비공개세션 8개를 포함한 총 56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농심레드포스,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23일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2025 체육단체 혁신평가...
[부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 ...
kakao LINE

관련뉴스

[NDC21]넥슨 '2021 NDC' 온라인 개최, 신규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 "기존 게임과 게이머에 대한 인식 깨뜨려야"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