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LCK 2024' 스프링 2라운드 DK-DRX 2세트 경기 2시간 이상 중단 돼... LCK측 "네트워크 이슈"

2024년02월25일 20시0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공식 e스포츠 대회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4' 스프링 시즌 디플러스 기아와 DRX의 2세트 경기가 갑작스러운 네트워킹 이슈로 중지된 후 2시간 이상 경기가 중단됐다.

 

LCK 2024 스프링 시즌은 금일(25일) 오후 3시 디플러스 기아와 DRX의 경기를 진행했다. 하지만 양팀의 경기는 1세트부터 계속된 퍼즈로 인해 정상적인 진행이 되지 않아 보는 이들의 불편을 샀다.

 

1세트 첫 번째 퍼즈는 디플러스 기아의 정글러 '루시드' 최용혁 선수의 핑 이슈로 진행됐다. 이후 DRX 선수들의 요청에 의한 퍼즈를 포함해 총 3번의 퍼즈가 진행됐고 특히 마지막 퍼즈는 50분 가량 진행됐다.

 

네트워크 이슈로 힘겹게 진행된 1세트는 디플러스 기아가 세트 승을 거둔 가운데 진행된 2세트는 밴픽 단계가 끝난 후 2분 21초 쯤 퍼즈가 걸렸으며 이후 2시간 넘게 경기가 중단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게 됐다.

 

 

LCK 측에서 밝힌 장시간 퍼즈의 이유는 디플러스 기아 에이밍 선수의 네트워크 이슈였다.

 

LCK는 고민 끝에 7시 20분 쯤 마지막 네트워크 조사를 진행했으며 결국 31분 쯤 경기 재개에 성공했다.

 

 

한편, LCK는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일부 경기석에서 핑 문제가 발생해 경기 진행이 원활하지 못했으며 이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시청자 여러분과 현장을 찾아주신 팬, 선수 및 팀 관계자분, 취재진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라며 "티켓 구매자분들에게는 전액 환불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국내 최초 대한적십자사 X 게임업계 협업 ...
505게임즈 '휴먼 폴 폴랫 모바일' 신규 레...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대학 배그...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렌터카 G...
일본 대표 메이드카페 '메이드리밍' 韓 첫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