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케이블TV VOD, 유아 동요시리즈 '위키즈' 독점서비스 실시

2017년05월16일 10시5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케이블TV VOD(대표 황부군)는 제작에 직접 투자한 유아전문 영어동요 학습시리즈 '위키즈(Wekiz)'를 케이블TV VOD에서 독점 서비스한다.

위키즈는 국내외 마더구스의 인기 동요 30곡을 담은 교육용 영상 콘텐츠로 영어와 한국어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마더구스는 영미권의 전래 동요를 일컫는다. 짧고 라임이 반복돼 영어 소리의 구조와 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영어학습을 할 수 있다. 비유법, 은유법, 의인법 등이 많아 표현력과 창의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깜찍한 꼬마 아이 플레이어를 비롯해 토끼, 곰, 양, 펭귄, 여우 등 동물을 형상화환 다양한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캐릭터들은 동요에 맞춰 깜찍한 율동과 상황극 등을 선보인다. 위키즈의 캐릭터 및 영상은 국내 콘텐츠 개발업체 픽셀허브에서 개발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개발된 형형색색의 캐릭터와 다양한 스타일의 아트웍은 아이의 감성을 키워준다.

황부군 케이블TV VOD 대표는 “키즈 콘텐츠가 유료방송 업계의 킬러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며 “케이블TV 키즈 콘텐츠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위키즈 투자 및 독점 출시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위키즈 동요는 CJ헬로비전,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TV의 VOD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현재 CJ헬로비전,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TV의 750만 가입자에게 영화, 드라마 등 17만 여편의 VOD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4년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 유맥스(UMAX)를 개국했다. 유맥스는 현재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제구' VS '오페케' 서사의 시작이 될 '202...
신규 캐릭터 '칼리아' 등장! 넥슨 '마비노...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크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펄어비스 '2025 검은사...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