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제로스 토벌까지 단 한 걸음 남았다... 스마일게이트, 유저 오프라인 축제 '2024 로아온 윈터' 개최

등록일 2024년12월14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2024 로아온 윈터’를 서울 마곡에 위치한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개최했다.

 

로아온 윈터는 매년 겨울 게임의 이용자들과 함께 향후 게임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는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로 이날 행사에서는 이번 겨울 시즌 및 2025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전재학 디렉터는 “시즌3 초반에 조금 미흡한 점이 있어 아쉽지만 올 한해도 스텝과 함께 열심히 달린 한 해였다”며 “개인적으로 1년 만에 다시 만날 생각에 몹시 설레였다. 앞으로 보여줄 업데이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카제로스 레이드 3막 공개...신규 클래스 ‘환수사’ 2025년 1월 출시

 





 

먼저 신규 대륙 ‘림레이크’가 2025년 1월 8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림레이크는 환영을 다루는 요즈들의 땅으로 유저들은 사라진 샨디의 행방을 찾기 위해 방문하게 되며 카제로스의 영향을 받은 림레이크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신규 대륙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클래스 ‘환수사’가 추가된다. 전용 무장으로 환수의 힘이 봉인된 두루마리를 사용하며 환수, 둔갑스킬을 사용한다. 환수는 동물들을 소환해 마법을 주력으로 공격하는 스킬이며 둔갑은 곰이랑 여우로 변신해 각각 고유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스킬은 각기 고유한 환수 게이지, 곰/여우의 기운이 필요하다.

 

총력전 양상으로 클라이막스로 향해가는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칠흑 : 폭풍의 밤’이 1월 말 업데이트 된다.

 


 

총3개의 관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1관문은 군단장 ‘카멘’을 포함한 악마군단과의 전투가 이어지며 2관문은 혼돈의 가디언과의 전투가 벌어진다. 엘버하스틱을 잡아먹는 연출과 함께 진행되는 2관문 전투에서 혼돈의 가디언은 흡수한 가디언의 능력을 복사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3관문은 심연의 지배자 모르둠과의 전투가 진행되며 기존 전투에서는 보지 못했던 와이어를 활용한 독특한 전투가 진행된다.

 


 

이번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은 레이드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메인 스토리가 함께 진행되며 노멀 아이템 레벨 1680 하드 아이템 레벨 1700으로 제한된다. 최초의 17층 레이드가 추가된 것.

 

카제로스 레이드의 최종장인 ‘종막 : 파멸의 성채’에 대한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1부 스토리의 최종보스인 대악마 카제로스를 직접 상대할 수 있으며 역대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진 ‘카멘’ 레이드 보다 더욱 높은 난이도를 가지게 되며 최종전에 걸 맞는 절망적인 난이도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월드퍼스트 레이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3막 출시에 맞춰 쿠르잔 전선이 확대되며 신규 가디언 ‘드락탈라스’ 및 토벌 맵이 업데이트 된다. 날카로운 뿔과 육중한 꼬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육탄 돌격을 이용한 저돌적인 공격이 특징이다. 신규 가디언 및 가디언 토벌 맵이 함께 업데이트 된다.

 


 

강습레이드인 ‘강습 : 림레이크’도 2025년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심연에 습격당한 림레이크의 도시 ‘샤’에서 진행되는 ‘심연의 괴수 타르칼’과의 전투를 즐기는 레이드로 기간 한정 엔드 콘텐츠로 제공된다. 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진 8인 공격대 레이드 및 4인 파티 던전으로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들도 편하게...불편함 없애고 반복 플레이 부담 줄였다

 


 

사전 공지로 업데이트가 예고된 성장 개선 업데이트도 겨울 업데이트에 진행될 예정이다. 전 구간에 아크 패시브가 확대되며 두 가지 성장 시스템이 한 가지 시스템으로 통일된다. 변경된 시스템에 대응하기 위해 2티어 장비부터 진화 포인트가 적용되며 3티어 장신구부터 깨달음 포인트가 적용된다. 또한 아이템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각인 슬롯이 하나씩 추가되며 기존 3티어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던 장신구가 연마가 되지 않은 장신구로 변경되고 중옵션을 가진 장신구가 통합 보관함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엘릭서 초월 시스템도 개편된다. 파밍 시스템의 학습 요구치가 완화되며 개인 간 실력 편차를 축소시켜 잠재적으로 파밍 시간을 대폭 축소해 유저들의 부담을 줄였다. 연성 횟수도 줄어들게 되며 직관적인 효과들로 옵션이 변경돼 기존보다 훨씬 더 빠르게 엘릭서를 연성할 수 있다.

 


 

솔로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한 ‘카멘’과 ‘에키드나’의 솔로 레이드가 추가되며 솔로 레이드 시스템이 재조정된다. 먼저 노멀 난이도의 80%까지 골드 보상이 증가되며 관문을 통과할 때마다 로그라이크 시스템과 동일한 ‘운명의 가호’라는 버프 시스템이 추가된다. 전투 중 기믹을 파악하기 힘든 유저들을 위해 스마트 핑으로 기믹을 피할 수 있는 위치를 알려주는 가이드 기능이 추가되며 어려운 기믹을 대폭 삭제해 파티 및 레이드 시스템을 부담스러워 하는 유저들이나 신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소셜 시스템인 ‘악보 연주 시스템’도 추가된다. 유저들이 직접 악보 노트를 제작할 수 있으며 MML 악보를 지원해 유저들이 악보를 공유하거나 공유한 악보를 감상할 수 있으며 여러 유저들이 함께 악보를 연주 및 합주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카제로스 전광판이 개선돼 현재 캐릭터 레벨에 맞는 전선 및 가디언이 확대 되어 표시되며 숙제처럼 느껴졌던 카오스 던전도 일일 1회로 축소된다. 보상이 2배로 늘어나는 대신 플레이 타임이 늘어나게 되며 관문 클리어 전에 정비소에서 골드 보상을 설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큐브도 실수로 입장했을 때 피해를 막기 위해 클리어 전에 종료시 우편으로 입장권을 되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며 프리셋에 방범대 및 배틀아이템 프리셋이 추가된다.

 

이밖에도 ▲전투 가시성 개편, ▲카드 보관함 확장(기본 250개), ▲신규 헤어(남녀 각 2종)추가 ▲노후 시스템 개편 ▲체형 개선(목길이 및 포즈, 2025년 중) ▲캐릭터 기본 전투 자세 수정(2025년 중) ▲마우스 커서 스킨 추가(모코코) 등의 시스템 개편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저들을 위한 연말 이벤트도 함게 진행된다. 1640 아이템 레벨까지 성장을 돕는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가 진행되며 이와 함게 발탄부터 상아탑까지의의 싱글모드 전용 모드를 플레이하면 세구빛/낭비절 등 강화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실링 성장 구간이 1580까지 확장되며 장비 제작 및 업그레이드 비용이 축소된다. 하위 구간의 파편 및 융화 재료 공급를 싱글모드 교환 상점에 추가해 3티어 구간을 손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골드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골드 생산량이 높았던 ‘카멘’과 ‘베히모스’의 획득 골드량을 조절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2022년 도화가를 끝으로 추가되지 않았던 신규 서포터 클래스인 ‘홀리나이트-여’가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한손검을 사용하는 근접형 서포터로 신앙의 힘을 사용하고 아크 패시브에 최적화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 ‘홀리나이트-여’는 2025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끝으로 전재학 디렉터는 “앞으로도 계임을 잘 다듬고 좋은 업데이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2025년 최강의 적과 최후의 전쟁이 시작된다. 종막 때 다시 한 번 유저분들과 제대로 한판 붙어볼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가 된다. 올 겨울 콘텐츠 및 곧 추가될 종막 업데이트 또한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