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프리뷰

대전 액션의 새로운 진화 격투 AOS 게임 '파이팅스타'

2013년12월06일 14시48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SG인터넷은 현재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는 대전 액션 게임 <파이팅스타>가 오는 12일(목) 첫 번째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기간동안 SG인터넷은 다양한 게임 시스템 외에도 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도장전’, 즉 AOS 모드를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이틀 동안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게임 시나리오
세계 곳곳에서 전쟁이 벌어지는 21세기 중반, 전쟁을 통해 갈퀴로 돈을 긁어 들이고 있던 블랙밴드 무기 연구소는 채널 99를 통해 새로운 격투대회 <파이팅스타>의 방송을 개시했다.

이 버라이어티 격투 프로그램은 전 세계를 배경으로 대규모 세트에서 진행되며 방송에 참여하는 도전자들은 블랙밴드의 유명 용병단인 블랙베레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만약 용병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해도 우승자에게는 엄청난 규모의 상금과 눈부신 영광이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이를 접한 전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도전자들이 <파이팅스타>에 참가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처절한 싸움이 시작된다.

캐릭터 소개

밸런스형 캐릭터 [강우, 렌]

강우 – 날카로운 킥이 주무기
공수 양면에서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밸런스형 캐릭터 강우는 태권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킥 계열 공격에서 강세를 드러내며, 특히 날카로운 낙하각도를 지닌 점프 킥 공격은 발군의 공대지 공격 능력을 자랑한다.

렌 – 원거리 필살기가 특징
렌의 유파는 절권도에 기공을 가미한 형태로 쉽사리 단점을 찾아내기 힘들 만큼 기술 연계와 구성이 탄탄하다. 리치와 스피드에서 장점을 지닌 지상 킥 계열 공격을 주력으로 삼으며 각종 띄우기 공격에 기공을 이용한 필살기를 조합하면 순식간에 상대를 링아웃의 나락으로 빠뜨릴 수 있다.

스피드형 캐릭터 [신, 메이]

신 – 공격과 회피술의 달인
긴 길이와 스피드, 휘몰아 치는 콤보까지 겸비한 스피드형 캐릭터 신의 특징은 대시 킥 연계기의 가공할 공격 범위와 발동속도이다. 이로 인해 신을 플레이를 하는 유저는 킥 연계기를 통해 항상 전투의 페이스를 자신의 것으로 가져올 수 있다. 공중 콤보로 연계 가능한 점프 킥 공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신의 주력 스킬이다.

메이 – 전장의 지배자
메이는 압도적인 스피드와 도약력으로 전장을 휘젓는 전형적인 스피드형 캐릭터이다. 대부분의 킥 공격에서 다단히트의 콤보 공격을 연계할 수 있고, 물의 술법을 활용하는 필살기 까지 활용한다면 상대를 끝도 없는 콤보 공격의 지옥에 빠뜨릴 수 있다.

파워형 캐릭터 [헥터, 안젤라]

헥터 - 인간 폭주기관차
비록 헥터의 움직임은 둔하지만, 월등한 펀치 사거리와 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가공할 파괴력은 그것을 상쇄시키고도 남는다. 특히 폭주기관차를 연상시키는 ‘롱 텀 에볼루션 래리어트’ 필살기는 움직임이 느린 헥터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해 주는 주력 스킬로, 헥터 플레이어에게는 분쇄의 쾌감을, 상대에게는 좌절감을 선사한다.

안젤라 – 파워, 민첩함까지 갖춘 최고의 여전사
안젤라는 파워형 캐릭터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만큼 기민한 움직임의 소유자리가. W 필살기는 난무형 공격으로, 프로레슬러답게 상대를 허공으로 내동댕이 치는 강력한 잡기 기술로 마무리 짓는다. 또한 잡기 기술은 파괴력과 더불어 전략적 링아웃까지 노릴 수 있는 유틸리티 스킬로도 사용 가능하다.

특수형 캐릭터 [무아탄, 우오라]

무아탄 – 긴 꼬리로 상대를 무력화 시킨다
무아탄은 전 캐릭터 중 유일하게 꼬리를 활용한 공격이 가능하다. 상대가 범접하기도 힘든 공격 범위를 보유한 꼬리 공격은 마치 채찍과도 같이 상대를 공격한다. 자체 버프형 스킬 살기의 강화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의 무아탄은 압도적인 파괴력으로 적을 무력화 시킨다.

우오라 – 절권도와 취권의 만남
권법노사 우오라의 드래곤 킥은 마치 삼라만상을 모두 부수어버릴 듯한 맹렬함을 지니고 있다. 점프 킥과 대시 킥에서 발동되는 드래곤 킥을 필두로 하여, 전광석화 같은 기민함을 보여주는 펀치계 공격까지 우오라의 공격 패턴에서 헛점을 찾아내기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도장전(AOS모드)
도장전은 이른바 AOS 모드로, 게임 내에서 적 또는 AI(NPC)를 사냥하여 얻은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적의 모든 포탑을 부수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도장전’ 맵 구성

도장전의 구성은 블루팀은 맵의 왼쪽에서 시작하여 오른쪽으로 진행하며 포탑을 부수고, 레드팀은 오른쪽에서 시작하여 왼쪽으로 진행하며 포탑을 부수게 된다. 맵의 중앙에는 일종의 ‘정글’ 지역이 있는데 이곳에는 강력한 버프를 주는 중립 몬스터가 존재한다.

도장전(AOS모드)의 다양한 캐릭터 조합

캐릭터 특성

스피드형은 대인 공격에 최적화 되어 있고, 밸런스형은 NPC사냥을 통해 포인트를 얻는데 유리하며, 파워형은 말 그대로 포탑을 부수는 공격에 특성이 맞춰져 있다.

실제 게임에서는 모두 파워형을 선택해 다른 것은 모두 무시하고 포탑만 부수는 극단적인 전략이라던지, 스피드2/밸런스1/파워2처럼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목적으로 선택을 하는 등, 캐릭터를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결과가 될 수도 있다.

적군의 핵심 기지를 파괴해야 승리
NPC는 중립 몬스터(이하 센티넬)와 아군 안드로이드(이하 미니언)로 2가지가 있는데, 센티넬은 자신의 일정 반경 이내에 들어온 캐릭터를 공격하고, 미니언은 정해진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적 유저나 적 미니언을 공격하게 된다. 센티넬을 처치하면 일정량의 포인트를 벌지만 경험치를 많이 받고, 적 미니언를 사냥하면 경험치는 적게 받지만 60골드를 벌어들일 수 있는데 맵의 중간중간 번지(낙사)가 가능한 지형을 이용하면 조금 더 빨리 쉽게 사냥 할 수 있다.

중립 몬스터 - 센티넬
안드로이드 - 미니언  

이 게임은 미니언 사냥 외에도 정글 지역 사냥도 중요하다. 정글 지역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백호, 현무 때문이다. 우리 팀이 백호를 잡으면 적 전체가 미니언으로 변하게 된다. 미니언이 된 캐릭터는 점프, 대쉬가 안되고 공격력도 낮아지는 등 일정 시간 동안 전체적으로 약화된다.

현무를 잡게 되면 우리 팀 전체가 골렘으로 변신하게 된다. 골렘은 스턴이나 다운을 당하지 않으며 공격력이 일시적으로 매우 강해지기 때문에, 골렘으로 변신하면 무조건 적진으로 뛰어들어가 포탑을 일점사하여 부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필살기 중, W스킬을 사용하면 두 팔을 풍차처럼 돌리며 공격을 하게 되는데, 우리 팀이 밀리는 상황에서 골렘 변신 버프를 먹게 되면 일발 역전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중립 몬스터 - 백호, 현무
백호를 잡고 있는 모습
현무를 처치하여 골렘으로 변신한 후 상대 포탑을 부수러 달려가고 있는 모습

도장전에서 NPC를 사냥하거나 상대팀 캐릭터를 처치하면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를 사용하여 공격력, 방어력 등의 스탯 뿐 아니라 특수한 무기를 얻거나 변신을 할 수도 있는데 특징적인 것은 <봉인 해제>이다.

밸런스 캐릭터는 늑대로, 스피드는 표범으로, 파워는 황소로 각각 변하게 되며 자신의 특성이 더더욱 파워업되는 것은 물론 겉모습도 상당히 위압적으로 변하게 된다.



각 팀의 진영에는 포탑을 보호하는 수호자(청룡, 주작)가 있는데, 혼자서는 절대 잡을 수 없다. 또한 각각의 포탑도 일정 반경 이내에 들어온 상태 팀 캐릭터에게 스턴 및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같은 팀 여러 명이서 부수던가, 현무를 잡아 골렘으로 변신한 후 공략하는 것이 수월하다.



밸런스변신-늑대, 스피드변신-표범, 파워변신-황소

다양한 모드

다양한 모드

논스톱 모드 – 단 한 명만이 살아 남는 서바이벌 매치
나 자신 외에 모두가 적이다. 마지막 생존자가 반드시 1등은 아니며, 전투에 많이 참여, 누적 점수가 높아야 최종 우승을 거머쥘 수 있다.

팀 매치 모드 – RED와 BLUE의 격돌, 각 팀에서 1명(또는 2명)씩 격투하는 모드
총 3 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에서 상대팀이 전멸하면 승리한다. 라운드를 승리하더라도 최종 승리는 누적 점수가 높은 팀이 승리한다는 점이 키 포인트이다.

팀 데스 모드 - 사망해도 부활 가능
팀 데스모드는 RED와 BLUE로 나뉘어 제한시간 동안 목표 킬 수를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로 사망하더라도 부활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템 등장 빈도가 높으며 제한 시간 동안 목표 킬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최종 킬 수가 높은 팀이 승리한다.

조작방법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