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엔비디아 넥서스9에 최초로 테그라 K1 탑재, PC급 성능구현

2014년10월21일 10시31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64비트를 지원하는 모바일 프로세서 테그라 K1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최초로 구글 넥서스9에 제공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넥서스9은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롤리팝'이 최초로 적용되는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롤리팝은 64비트 응용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것이 최대 특징이다. 응용프로세서는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로 비트 수가 클수록 한꺼번에 처리하는 데이터양이 늘어나 속도가 빨라진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슈퍼칩이라 불리는 엔비디아의 테그라 K1이다. 이번 넥서스9에 적용된 테그라 K1은 일명 프로젝트 덴버로 알려졌던 ARM v8과 호환되는 커스텀 CPU 로써 모바일 기기에 혁신적인 효율성 및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64비트 덴버 CPU와 192개의 GPU코어로 이루어진 테그라 K1 덕분에 넥서스9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 중 유일하게 PC급의 성능과 수준 높은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롤리팝은 새로운 그래픽 확장팩을 포함하고 있어 PC 및 콘솔 게임에서 사용되는 최신 그래픽을 안드로이드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넥서스9의 PC급 성능, 늘어난 배터리 수명, 빠른 웹 브라우징 역량은 게이밍, 콘텐츠 제작,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넥서스9은 뛰어난 스테레오 스피커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접이식 키보드 커버도 함께 제공되어 오피스 그리고 이동 중에도 작업할 수 있다. 넥서스9은 8.9 인치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2048x1536 해상도를 갖추고 있으며 8M 후방 카메라와 1.6MP 전방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LTE는 선택사항으로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블로그(blog.naver.com/kor_nvid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생방송 8월 8일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다음(Daum...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드래곤에어 : 침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