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폰이치를 대표하는 호러 어드벤처 '하야리가미' 시리즈 최신작 '신 하야리가미'가 한국어화 정식 발매된다. 인트라게임즈는 신 하야리가미 현지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해 2015년 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플레이스테이션3과 PS Vita 플랫폼으로 일본에 출시된 '신 하야리가미'는 한국에는 PS Vita 버전만 출시될 예정이다. 니폰이치에서 신 하야리가미 개발을 책임진 타카스 카즈야(高須和也) 디렉터는 게임포커스를 통해 신 하야리가미 시리즈가 처음으로 현지화 정식 발매되는 것에 대해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니폰이치 하야리가미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진지한 톤으로 '도시괴담'을 다루는 내용을 담아 왔다. 신 하야리가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디자이너가 담당한 새로운 주인공을 내세워 전통의 시리즈를 현대적으로 잘 부활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 하야리가미는 시리즈의 전통을 따라 캐릭터 음성녹음을 진행하지 않았다. 일반적인 텍스트 게임에서 캐릭터 음성이 지원되는 것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이 조금은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
일선 게임매장에서도 '슈타인즈게이트' 등 텍스트 게임이 성공한 전례가 있긴 하지만 다른 텍스트 게임이 성공할 수 있을지 판단을 못 내리는 경우가 많다. 신 하야리가미 한국 정식 발매와 캐릭터 음성을 넣지 않은 이유 등에 대해 타카스 디렉터에게 직접 들어봤다.
게임포커스: 지난 20주년 인터뷰를 진행했을 때 니이카와 대표가 하야리가미 시리즈를 단순이식보다는 새로운 방향으로 가고 싶다고 했다. 완전 신작, 새로운 플랫폼으로 그 말이 실현됐다.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한 느낌은 어땠나?
타카스 디렉터: 저희도 멀리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것은 처음이라 힘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각 플랫폼의 유저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춰서 신 하야리가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게임포커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중 처음으로 로컬라이징되어 한국에 소개된다. 소감을 들려주기 바란다.
타카스 디렉터: 개발 당시에는 한국에서 발매할 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의 유저 여러분께서 신 하야리가미를 플레이하며 어떻게 느끼실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한국 정식 발매가 성사되어 정말 기쁩니다.
게임포커스: 멀티 플랫폼으로 가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타카스 디렉터: 이식이 아니라 멀티 플랫폼으로 동시 발매함으로써 보다 많은 분들이 동시에 플레이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하야리가미'라는 콘텐츠를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멀티 플랫폼을 결정했습니다. PS Vita 버전은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는 것 외에는 플레이스테이션3 버전과 다른 점이 없습니다.
게임포커스: 넘버링을 붙이지 않고 신 하야리가미라는 새로운 시리즈로 나아간 이유는?
타카스 디렉터: 일단 카자미 쥰야가 주인공인 시리즈는 전작 '하야리가미3'에서 완결되었습니다.
넘버링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한 것과 새로운 주인공 '호죠 사키'의 특징이기도 한 '거짓말'로 '진실'을 폭로한다는 의미를 담아서 '진(眞)'이란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또 넘버링을 붙였다면 기존의 시리즈를 플레이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는 유저 여러분이 있을 것 같아서 '4'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게임포커스: 기존 시리즈와 연결되는 부분은 없는 건가?
타카스 디렉터: 스토리 자체가 연결되진 않지만, 모든 이야기에 도시괴담을 주제로 한 장면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커리지 포인트', '추리 로직' 등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기존 시스템도 그대로 채용하였습니다.
게임포커스: 주인공이 바뀌었는데 이번 주인공은 어떤 캐릭터인가?
타카스 디렉터: 호죠 사키는 25살의 여형사입니다. S현경 C마을 분서의 특수경라과라는 부서에 소속되어 있으며 계급은 순사입니다. 겉으로 보면 여대생 같은 분위기라 귀여운 구석도 있지만, 경찰관으로서의 긍지와 정의감이 강하여 타인 앞에서는 약한 소리를 하지 않는 타입입니다. 사실 겁 많은 구석도 있지만, 거짓말과 연기를 통해 상대의 비위를 맞추는 데 능숙하기도 합니다.
게임포커스: 캐릭터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기존 팬들 반응은 어땠나?
타카스 디렉터: 발매 전까지는 찬반이 갈렸지만, 발매 이후에는 특별히 부정적인 의견이 눈에 띄지는 않았습니다. 과거 시리즈에는 과거 시리즈의 장점이 있겠지만, 이번 신 하야리가미에도 고유의 장점이 있으니 실제로 플레이하시면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포커스: 앞으로 하야리가미 시리즈가 신 하야리가미 시리즈로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것이라고 봐도 되나?
타카스 디렉터: 아직 다음 시리즈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신 하야리가미의 새로운 전개를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포커스: 전작들의 리마스터나 이식 계획은 없는지도 궁금하다.
타카스 디렉터: 아직은 예정이 없습니다.
게임포커스: 캐릭터 보이스가 들어가 있지 않은데, 요즘 게임으로는 드문 경우인 것 같다. 이렇게 한 이유를 한국 게이머들이 궁금해할 것 같은데...
타카스 디렉터: 분명 요즘은 음성 지원이 당연한 시대입니다만, 음성이 하야리가미의 세계관이나 공포스러운 연출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없는 편이 좋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실제로 팬 여러분께서도 하야리가미에는 음성이 없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주시기도 했습니다.
게임포커스: 마지막으로, 호러 텍스트 어드벤쳐는 한국에서는 생소한 장르인데 한국 게이머들에게 신 하야리가미의 매력은 어떤 부분인지, 이런 점에 집중해 즐겨달라는 부분을 말씀해주셨으면 좋겠다
타카스 디렉터: 하나의 스토리에서 다채로운 공포를 테마로 확장되어 가는 스토리를 꼭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개중에는 잔혹한 연출도 등장하지만, 어떻게 보면 웃기기도 한 개그 호러 같은 면모도 있습니다. 그러니 모든 루트를 플레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