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모트렉스와 손잡고 국내 Mini PC 시장 본격 공략

등록일 2014년12월23일 17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수스(ASUS)는 지난 12월18일, 국내 자동차 부품 제조 생산 업체인 모트렉스(주)(대표 이형환)와 자사의 Mini PC System 부분 국내 공식 수입사 선정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에이수스의 Mini PC System 공식 수입사로 지정된 모트렉스(주)는 제조업 기반의 기업으로써 현대-기아 자동차 수출용 부품을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다. 2001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모트렉스(주)는 사업 다각화와 차세대 성장 동력원을 위한 재투자로써 2013년 컨버젼스 사업본부를 건립, SI 및 보안 솔루션 , 디지털 콘텐츠 ,빅 데이터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연장선상으로 금번에 에이수스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H/W 유통 판매 사업 분야를 본격 시작할 계획이다.

에이수스의 Mini PC System은 에이수스의 완제품 초소형 미니 PC 제품 군으로써, 외신을 통해 'Vivo PC'로 소개된 바 있다. 양사는 우선 에이수스 Mini PC 제품들 중 UN시리즈와 VM시리즈를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통 및 판매를 시작하게 되며, 1월부터 용산 대형 쇼핑몰 및 소매점을 통해 우선 공급된다.

ASUS UN시리즈는 Intel Celeron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UN42, Intel Core i3-4030U 및 i5-4210U 프로세서를 장착한 UN62(i3), UN62(i5)로 나누어지며,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13cm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작고 아담한 사이즈가 특징인 제품들로, 4-in-1 카드 리더, 켄싱턴 시큐리티 록 등이 사이드 패널에 부착되어 있다.
 


한편 VM 시리즈는 세련된 메탈릭 디자인에 Intel Celeron 프로세서를 장착한 VM42, Intel Core i3-4030U와 i5-4210U 프로세서를 각각 장착한 VM62(i3), VM62(i5), 동 CPU에 NVIDIA의 GeForce820M이 추가된 VM62N(i3), VM62N(i5)의 5개 제품으로 구성되며,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SonicMaster 기술을 지원하여 넓은 범위의 향상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확장 인터페이스로 USB3.0, 802.11ac 규격을 지원하는 무선 Wi-Fi 네트워크, DisplayPort 및 S/PDIF 등의 최신 포트와 액세서리로 Vesa Mount까지 제공되어, 해당 규격 홀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 장착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금번 양사의 조인식에서 모트렉스(주)의 이형환 대표 이사는 “세계적인 H/W 기업인 에이수스와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모트렉스는 향후 에이수스 코리아와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업을 통해 제조 및 SI 등 다양한 부분에 시스템을 공급하여 괄목할 성장을 이룰 것이며, 향후 IOT, DID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도 같이 모색할 것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