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틱마케팅(EideticMarketing)은 GDC 기간인 지난 3월 3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IT기업 텐센트의 '글로벌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GDC는 게임정보 공유 및 게임 업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만큼, 세계 굴지의 게임 업체의 관계자가 세계적인 IT기업인 텐센트 글로벌 로드쇼를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고 밝혔다.
텐센트는 시가총액은 약 1500억달러, 한화로 약 150조원이 넘는 규모의 중국의 3대 기업으로, 중국의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1998년 11월 중국 선전에서 설립되었으며 무료 메시징 프로그램 QQ로 잘 알려져 있다. 텐센트는 지난 해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 로드쇼에 이어 올해 미국에서 4번째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이데틱마케팅은 텐센트가 주최하는 글로벌 로드쇼를 전담하여 한국, 일본에 이어 미국까지 텐센트 로드쇼 프로모션을 총 기획 및 수행하였다.
아이데틱마케팅은 텐센트 글로벌 로드쇼의 슬로건을 'Win Together with Tencent'로 내세워 동반 성장 목적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선정하고 이벤트 구성, 무대, 음악, 영상 연출 등 통합 마케팅을 수행하였으며, 텐센트의 브랜드가 잘 드러난 Photo Zone,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Entertainment Area 등 특색 있고 다양한 섹션을 준비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또한 텐센트의 마스코트인 펭귄 'QQ'를 커스터마이징 한 기념품 , 5성급 호텔 저녁 식사와 고급 와인으로 셋팅 된 디너는 글로벌 로드쇼의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는 운영 기획이었다. 참석자들은 국제적인 IT행사에 즐거움까지 제공해주는 의미 있는 글로벌 로드쇼였다는 긍정적인 평을 했다.
아이데틱마케팅 애슐리 정(Ashley S. Jung) 대표는 “텐센트와 한국, 일본, 미국 3번의 로드쇼를 진행하였지만, 아시아 로드쇼에서는 현지 visitor를 고려하여 로컬라이징 한 이벤트 기획과 운영이었다면, 금번 미국 로드쇼는 GDC로 인한 각국의 게임 업계종사자들이 모이는 글로벌 이벤트로, 텐센트의 글로벌 가치를 알리고 전 세계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함께 즐기며,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였다”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의 충분한 이해와 특성을 고려한 전략으로 주최자 뿐만 아니라 참석자 모두가 만족하는 통합마케팅을 기획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이데틱마케팅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BTL마케팅 에이전시로 기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X-BOX, 소니, 웹젠, 인크로스, 마이닷컴 등 글로벌 기업을 위한 기획에서부터 연출, 미디어, 디자인, 이벤트 등 전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