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월 2천억 매출 넘을까? 엔씨소프트 최고 기대작 '리니지M' 6월 21일 출시

2017년05월16일 13시43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주)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6월 21일 국내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리니지M'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5월 16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M의 미디어 쇼케이스 'LINEAGE M THE SUMMIT(리니지M 더 서밋)'을 개최했다.

김택헌 CPO(Chief Publishing Officer, 부사장)는 리니지M의 출시 일정을 공개하며 행사를 열었다. 김택헌 CPO는 “리니지 출시 이후 19년간 쌓아온 모든 경험을 리니지M에 담아냈다”며 “리니지 답게 만들었고 엔씨소프트 답게 서비스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이 행사에서 주요 모바일 게임의 성과와 리니지 IP의 가치 및 비전을 발표했으며 리니지M의 출시 일정과 함께 게임의 주요 특징도 공개했다. 리니지M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 조작 체계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혈맹 레이드(Raid, 단체 사냥) 시스템 ▶아이템 거래 시스템 등 6월 출시될 게임의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사전 예약자 규모도 공개했다. 리니지M은 4월 12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8시간만에 100만명, 3일만에 200만명의 기록을 달성했다. 출시를 한달 앞둔 현재까지의 사전 예약자 인원은 400만명이다. 이는 역대 모바일게임 사전 예약 수치 중 최대 규모이다.

리니지M 이용자간의 소통을 도와주는 커뮤니티 모바일 앱 M톡(MTalk)도 함께 공개했다. 이용자는 M톡을 이용해서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고,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다. 5월 16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M톡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16일 자정부터 게임 캐릭터(Character)를 미리 만들 수 있다.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의 클래스(Class, 직업)와 이름을 사전에 생성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게임 출시 직후부터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나날이 스튜디오, 신작 힐링게임 ‘타이니 ...
부산에서 만나는 '포켓몬스터', 포켓몬코리...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
넥슨,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PC 버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