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 모바일 MMORPG 대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2018년10월11일 13시4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11일(목)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대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에 또 한차례의 혁명을 예고했다.

 

이 날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강지훈 사업본부장을 비롯해 개발사 체리벅스 정철호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이 참석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앞으로의 사업전략방향을 공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으로 넷마블은 또 한번 모바일게임 시장에 혁명을 일으키고자 한다”며 “'리니지2 레볼루션'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원작의 감성에 차별화를 더하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Full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냈다.

 

특히 원작과 동일한 성우진의 보이스로 제작한 150종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은 게임 플레이 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원작의 특징 중 하나인 '경공'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 버튼 2개의 간편한 조작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다양한 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무공 연계 및 스킬을 사용하면서 이동할 수 있는 무빙 액션으로 대전 게임 못지 않은 역동적인 액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의 경우 작년 지스타를 통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체험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린족 남성 캐릭터를 추가, 총 6종의 캐릭터(진족 남녀, 린족 남녀, 건족 여, 곤족 남)를 선보이며, 취향에 맞춰 외형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체리벅스 장현진 개발총괄은 “모바일이라는 제한적인 플랫폼 안에 원작의 방대한 콘텐츠와 감성을 그대로 계승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에 더해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커뮤니티 등 차별화 요소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바일 MMORPG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 하나인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은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서버 별 최대 500vs500의 실시간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세력전에는 망루, 폭탄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존재해 단순한 전투양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는 진정한 MMORPG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사회 '커뮤니티'가 존재한다. 계층 상승을 위해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며 그 안에서 이용자들은 현실 못지 않은 사회를 형성할 수 있다.

 

오늘부터 사전등록 시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하는 지스타2018에 선보인 후 오는 12월 6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모바일 MMORPG 시장을 개척했다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나갈 작품”이라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 최고의 성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늘(11일) 정오부터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사전등록과 캐릭터 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의상 아이템을 제공하며,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시 10,000 은화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보패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급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한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스토리, 등장인물, 캐릭터, 지역, 문파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비롯해 각 직업별 소개 영상 및 스킬 영상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공식 커뮤니티 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해당 게임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공식 페이스북,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라네타리움 랩스, 다크 판타지 방치형 RP...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헬 이즈...
넷마블 신작 '뱀피르' 8월 26일 낮 12시 정...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게임마당 2025 게임잼...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kakao LINE

관련뉴스

올해 최고기대작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2월 6일 정식 서비스,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꿀 것"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