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한 번 본 영화를 다시 보는 이유는 멋진 배우와 스토리를 다시 보기 위해서도 있지만, 연출자가 팬들을 위해 숨겨놓은 장면 혹은 오마주, 패러디나 쿠키 영상 등을 보기 위함도 있다.
게임에서도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게임 속에 패러디 등 여러가지 재미 요소를 넣는 경우가 있다. 지난 27일 공개 서비스를 실시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이하 스타크래프트2)'도 발매된 지 몇일 되지않아 유저들이 게임 속 각종 재미 요소를 발견하며 또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과거 블리자드 개발자들이 수많은 게임 속에 재미요소를 숨겨놓아 유저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제공했듯이, '스타크래프트2'에서 놓쳐서는 안될 게임 속 숨겨진 재미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 UNN 뉴스
자치령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주는 뉴스로, '최고의 뉴스, 유일한 뉴스, 중립적인 뉴스'를 표방하고 있다. 항상 취재기자의 말을 끊는 도니 버밀리언 앵커와 자치령의 소식을 단독 취재하는 케이트 기자의 개그 콤비가 게임 속에서 빛을 발한다.
UNN 뉴스는 게임 초반 자치령이 우수하다는 것과 주인공 짐 레이너를 반역자로 몰아세우는 기사를 계속 보도한다. 하지만, 게임 중반 짐레이너가 방송권을 장악하고 맹크스 황제의 비리를 폭로하면서 UNN뉴스는 맹크스황제를 비판하고 뉴스 로고를 바꾼다. 또한, UNN 뉴스를 10개 시청하면 '열혈 시청자'라는 업적을 획득할 수도 있으니 틈틈이 뉴스를 시청해주도록하자.
* 디아블로의 등장? '스타크래프트2'에 디아블로가 떴다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와 함께 블리자드 타이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디아블로'의 악마 군주 '디아블로'가 '스타크래프트2'에 등장했다.
5번째 미션 '악마의 놀이터' 맵은 일정 시간마다 용암이 올라오기 때문에 용암이 올라오기 전에 미네랄을 캐서 자원을 확보해야 하는데, 맵 5시 방향 맨 밑으로 쭉 내려가다 보면 조그마한 섬에 디아블로가 숨겨져 있다. 맵 곳곳이 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디아블로는 지상 유닛으로는 볼 수 없다. 따라서, 건물로 이동해야만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디아블로는 NPC가 아니라 클릭 및 공격이 되지 않는다.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에 블루스크린 오류가?
가상의 먼 미래를 스토리로 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이지만 아직까지 컴퓨터 운영체제는 이전 것을 그대로 쓰는 듯 하다. '질' 행성에서 수행할 수 있는 '정면 돌파' 임무는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를 통해 프로토스의 방어막을 뚫고 유물을 얻어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기서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의 무기 화면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윈도우의 '블루 스크린'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의 성능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 '와우'의 나이트엘프가 스타크래프트에 등장
짐 레이너가 함선에 탑승하고 난 후, 일정 시나리오를 진행하게 되면 '휴게실'에 입장할 수 있다. 여기서 휴게실 좌측에 보면 2층에 홀로그램으로 된 듯한 입체 영상이 춤을 추고 있는데, 이것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블리자드의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얼라이언스 종족 '나이트엘프'가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블리자드 최고의 밴드 '레벨80', 스타2에서도 감초 역할 '톡톡'
블리자드 사내 밴드로 매회 블리즈컨에서 화려한 공연을 보여주며 유저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벨80'이 '스타크래프트2' 게임 내 등장했다. '0시를 향하여' 임무 중에서 12시 방향으로 저그의 진지 위쪽을 보면 간이 화장실 같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곳 앞에 '레벨 80'의 타우렌 마린이 서 있다. 이 타우렌 해병은 유저가 클릭을 하거나 가까이 가면 바로 간이 화장실로 숨어버리며, 간이 화장실을 계속 클릭하면 '셋, 둘,하나, 비밀 발견!' 하면서 하늘로 날아가버린다.
* 숨겨진 미션, '장막을 뚫고'
언론의 힘 미션에서 5시에 있는 큰 자치령 건물을 부시면 '비밀 일지'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미션이 종료된 이후 맷과 대화를 하면 숨겨진 미션인 '장막을 뚫고'라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자치령 실험실을 조사하는 내부 미션.
- 기타 업적 관련 재미있는 한글화
최근 '스타크래프트2'가 발매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음성, 텍스트부터 게임 내 세세한 요소까지 한글화한 것에 대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왕의 분노에 도입된 '업적 시스템'이 적용됐는데, 이는 일정 조건을 만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스템이다.
블리자드는 센스를 발휘해 '스타크래프트2' 내 다양한 업적 시스템을 재미있는 제목을 붙여 유저들에게 선보였다. 게임도 즐기면서 독특한 제목의 업적들을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
* 빨리 끝냅시다. 저녁에 공격대 뛰어야 하는데.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전 캠페인을 8시간 안에 완료하면 획득 가능하다. '공격대'는 블리자드의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고난이도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 구성되는 대규모 파티 인원을뜻한다.
* 28분 후
영화 '28년 후'를 MBC 예능 프로 '무한도전'이 패러디 했으나 실패로 끝난 '28분 후'를 '스타크래프트2'가 다시 패러디한 듯, 이를 게임 내 업적으로 구현했다. 거주민 미션 중 5번째 밤이 찾아오기 전에 '재앙' 미션 완료하면 획득 가능하다
* 건설로봇대전
반프레스토의 인기 RTS '슈퍼로봇대전'을 패러디. 정글의 법칙 미션에서 프로토스가 건설로봇을 파괴하지 못하게 막으면 획득 가능하다
* 훼방이 제일 쉬웠어요
마치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를 보는 듯 하다. 정글의 법칙 어려운 난이도에서 프로토스가 탈다림 제단을 하나도 봉인하지 못하게 막으면 된다
* 너는 이미 지배되어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북두의 권'에서 주인공 켄시로의 명대사 '너는 이미 죽어있다'의 패러디. 지배한 유닛들로적 병력을 최소 15기 처치하고 유령이 나타났다 미션 완료하면 된다.
* 전격 방송 작전
인기 미국 드라마 '전격Z작전' 패러디. 20분 안에 언론의 힘 미션 완료시 획득 가능하다
* 테란과 거상
PS2용 인기 타이틀 '완다와 거상'의 패러디. 프로토스 바위 수호자에게 유닛을 잃지 않고 어부지리 미션 완료시 획득 가능하다
* 하얗게 불태웠어
인기 애니메이션 '내일의 죠'에서 주인공의 마지막 명대사를 패러디. 암흑속에서 미션에서 저그 유닛 750마리추가 처치시 획득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