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마코빌 '치타부' 시리즈 공룡과 경찰차 결합한 신규 캐릭터 '다이노카 트리곤' 공개

2024년12월18일 13시1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IP 스타트업 마코빌(대표 이주현)이 인기 IP '치타부'의 새 캐릭터 '다이노카 트리곤'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마코빌은 동요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형태로 '치타부'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지난 13일 '치타부' 공식 유튜브에 처음 공개된 '다이노카 트리곤'은 공룡 트리케라톱스와 경찰차를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의 캐릭터다.

 

이날 발표한 '출동하자! 다이노카 트리곤!'에서는 기존에 소개된 '공룡 경찰'들이 함께 등장해 평화로운 공룡 마을을 지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악당으로부터 마을을 지키는 과정에서 팀워크와 정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가치관을 전달한다. '다이노카 트리곤'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한국어 15만 뷰, 영어 40만 뷰 이상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여기에 '치타부' 공식 유튜브는 연말을 맞아 '구조대와 함께 신나는 메리 크리스마스!' 특별 콘텐츠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조대 캐릭터들과 함께 표현했다. 특히 산타와 루돌프가 감기에 걸린 상황에서 친구들이 나서서 선물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우정을 담은 스토리가 캐롤과 어우러져 매력을 한층 높였다.

 

마코빌 이주현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다이노카 트리곤'과 크리스마스 특별 콘텐츠는 교육적 가치와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시의성 있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키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코빌의 '치타부' 유튜브 채널은 월 평균 3억 뷰를 달성하며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마코빌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K브로드밴드 'B TV' ▲LG유플러스 'U+TV' ▲KT '지니 TV' 등 주요 IPTV 플랫폼과 ▲케이블TV VOD ▲OTT 플랫폼 '티빙'을 통해 ‘치타부’를 서비스 중이다.  또 ‘치타부’ 프랑스어 유튜브 채널을 신규 오픈하며 유럽과 아프리카의 프랑스어권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투스, 만우절 맞아 주요 타이틀에서 이벤...
하이브IM, 세븐틴과 함께 만든 퍼즐게임 '...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라그나로크 온...
하이브IM 3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퍼블리...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2주차, 농심 레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