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 자체 운영 유튜브 채널 구독자 총 250만 명 돌파

2019년10월17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 명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등 4개의 자체 채널 유튜브를 통해 25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수를 확보했다.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WORLD Official'은 지난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한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확보하면 얻을 수 있고, '골드 버튼'은 동일 기준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최근 출시한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쿵야TV'를 비롯해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총 10여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넷마블TV'는 넷마블의 다양한 신작 정보는 물론 게임 외 '체험, 게임의 현장', '겜성타임' 등 넷마블 기업문화 및 임직원 인터뷰, 오프라인 행사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구독자 12만명, 총 재생 수 1,97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모두의마블' 전문 채널인 '모두의마블TV'는 소셜콘텐츠 크리에이터 집단인 MNB와 파트너십을 이뤄 현재 구독자 17만명과 총 재생 수 3,900만회를 넘겼다. 실시간 라이브 토크쇼 '모마 라이브톡'을 비롯해 '띵동~ 모마왔어요', '모마핫타임', '모말숙 VLOG' 등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시청자 참여형 영상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또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게임 관련 라이브 방송 및 시네마틱 영상 등 최신 게임 정보를 통해 구독자 14만명, 총 재생 수 2,967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넷마블이 지난 6월 말 출시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BTS WORLD Official'은 게임 트레일러, OST 타이틀 뮤직 비디오, 방탄소년단 멤버별 비하인드 스토리 등 'BTS월드'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 구독자 215만명, 총 재생 수 6,583만회를 넘어섰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게임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힘쓰고 있다”라며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 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초대 내각 인선 마무리... 李 대통령, 신임...
안다미로 신작 'PUMP IT UP R!SE' 7월 15일...
법원 "전기아이피로의 IP 승계는 적법"......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2025년 하반기 업...
게임업계 'AI 협정' 시대 열렸다... SAG-AF...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