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해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 또 한번 역사를 바꿨다

2011년11월20일 15시25분
게임포커스 김태형 기자 (desk@gamefocus.co.kr)


액티비전은 지난 18일(현지시각),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Call of Duty: Modern Warfare 3, 이하 모던워페어3)가 새로운 비디오게임 판매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모던워페어3는 발매 5일만에 전 세계에서 7억7천5백만달러의 판매기록을 세우며, 종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이하 블랙옵스)가 갖고 있던 6억5천만달러의 기록을 가볍게 갈아치웠다.

모던워페어3는 전작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의 사건들에 바로 이어지는 내용으로 러시아가 미국에 대한 침략을 계속하면서 공격을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까지 확대해나가는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구성 및 스토리는 전작과 유사하나 이번 신작은 새로운 서바이벌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한 명 혹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적들에 맞서 싸워야 한다.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놀라운 판매고를 기록한 대표적인 FPS 시리즈로, 2010년 발매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Call of Duty: Black Ops)가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의 오프닝 매출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이전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오프닝 기록 역시 2009년에 출시된 전작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Call of Duty: Modern Warfare 2)’가 보유하고 있었다.

이로써 모던워페어 시리즈는 3년 연속 비디오게임 최고 판매기록을 후속작들이 스스로 경신하는 신기록도 가지게 됐다.

한편, 커다란 관심을 모았던 '엘더스크롤: 스카이림'은 같은 기간 700만장이 넘게 판매되며, 4억5천만달러의 기록을 세웠다.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벌 2...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회 '...
마스터카드, 성인 게임 검열 논란에 "어떠...
넥써쓰, 넷이즈 '인피니트 보더스' 디렉터 ...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