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카트 '백기사' 업데이트 넥슨 '카러플',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TOP10 재진입

등록일 2020년09월28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9월의 마지막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MMORPG들의 최상위권 경쟁과 함께 업데이트에 힘입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가디언 테일즈' 그리고 '에픽세븐'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와 '바람의나라: 연' 그리고 'R2M' 등 4종의 MMORPG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기적의 검'과 '뮤 아크엔젤' 등이 그 뒤를 쫓고 있다. 여기에 신규 카트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추석 기념 무료 연차 및 인기 영웅 픽업 이벤트를 선보인 '가디언 테일즈'가 TOP 10 내에 재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대체로 큰 순위 변화 없이 대부분의 게임들이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를 기록한 가운데,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가디언 테일즈'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여기에 '피파 모바일'과 '컴투스 프로야구 2020'도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한편, 오늘(28일)부터 미호요의 신작 '원신'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한다. 순위가 빠르게 업데이트 되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이미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 향후 양대 앱 마켓에서의 순위에 관심이 쏠린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부터 'R2M'까지 4종의 MMORPG가 최상위권에서 경쟁하는 가운데, 그 뒤를 '기적의 검'과 '뮤 아크엔젤'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지난 주와 거의 유사한 순위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 MMORPG 및 3040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모바일게임들의 경쟁 구도는 계속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지난 주 11위에서 이번 주 7위를 기록하면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넥슨은 최근 시즌 3 '아이스' 테마를 선보이는 한편, 신규 레전드 카트 '백기사'를 업데이트 하면서 이번 상승세를 만들어냈다.

 



 

'백기사'는 이번 '아이스' 시즌에서 등장하는 카트 중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하며, 28일부터 '빙고 카드'를 사용해 숫자를 모아 '행운의 빙고'를 완성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넥슨의 모바일게임 'V4'도 이번 주 TOP 10 내에서 순항하는 한편, 지난 주 16위에 머물러 있던 '가디언 테일즈'가 이번 주 9위를 기록하며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늘(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카마존 랜드'를 추가하고 무료 10회 소환 이벤트를 선보이는 한편, 추석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와 '해군 대장 마리나' 등 인기 영웅 및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게임의 순위를 끌어올렸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가디언 테일즈'의 상승세에 밀려 '일루전 커넥트'와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TOP 10 밖으로 밀려나는 한편,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 '랑디'를 선보이면서 지난 주 25위에서 이번 주 15위로 10계단을 끌어올렸다.

 



 

'A3: 스틸얼라이브'와 'AFK 아레나', '스테리테일' 등의 게임들이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로 순항하는 가운데, 지난 주 15위를 기록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지난 주 19위를 기록한 '동방불패 모바일'은 이번 주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바람의나라: 연'이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하면서 치고 나가는 한편, '백기사'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1계단 내려온 2위를 기록했다. '마리나'와 '오그마' 픽업 이벤트가 진행 중인 '가디언 테일즈'는 15계단 상승해 이번 주 5위를 차지했다.

 



 

'피파 모바일'이 20계단 상승한 6위, '메이플스토리M'이 지난 주와 동일한 7위를 차지한 가운데 'AFK 아레나'도 이번 주 8계단 상승해 8위에 올랐다. '마구마구 2020'은 지난 주보다 3계단 상승해 10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최근 신규 테마 '운명'을 선보이면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던 '전략적 팀 전투'는 지난 주와 동일한 12위를 차지했으며, 창유의 '일루전 커넥트'는 지난 주보다 4계단 상승해 13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꾸준히 순항하고 있는 '뮤 아크엔젤'은 18계단 하락해 23위를 기록했으며, '슬램덩크' 또한 11계단 하락해 22위에 머물렀다. 반면 플레이릭스의 '꿈의 집'은 이번 주 10계단 상승해 21위에 올랐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이번 주 20계단을 끌어올리면서 28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지난 25일 국제 대회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선수 라인업을 게임 내에 업데이트했다. 여기에는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활약한 양현종 선수를 비롯해 이정후 선수, 오승환 선수 등이 포함되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