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프리카티비(TV),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BJ봉사단 보행지킴이' 캠페인 진행

2021년01월29일 09시54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아프리카TV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BJ들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아프리카TV가 29일(금) 오후 3시,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과 함께 시각장애인의 외부 보행에 도움을 주는 안전장치를 직접 점검하고 개선 사항을 체크해 건의하는 '아프리카TV BJ봉사단 보행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봉사활동에는 지난 8월 아프리카TV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업무협력 하에 결성된 '아프리카TV BJ봉사단' 8명이 참여한다. 이날 BJ들은 각자가 사전에 탐방을 계획한 지역을 돌면서 '점자블록', '음향신호기', '볼라드'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전장치를 점검하고, 누구든지 직접 생활 속 불편한 사항에 대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개선 사항을 건의한다.

 

'아프리카TV BJ봉사단'은 봉사활동을 주력 콘텐츠로 방송하는 BJ '수정', 연극영화과 교수 출신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박명규', 대금 연주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갓대금' 등 아프리카TV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협의해 선발한 BJ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작년 9월 'DIY, 마스크 스트랩', 10월 '사랑 연탄 딜리버리', 11월 'BJ봉사단 김치공작소', 12월 '렛츠, 플로깅'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1년 8월까지 매월 1회씩 시기와 계절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점자블록이나 음향신호기는 가볍게 지나치기 쉽지만, 시각장애인에게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안전장치라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이 의미가 있다”며 “아프리카TV BJ봉사단은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일상 속 다양한 부분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 시작 전 사전 교육은 물론, 현장 활동 시 철저히 개인 방역을 진행해 참여한 모든 BJ들이 안전하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오프라인 행사 ...
e스포츠 월드컵 재단 '2026년 e스포츠 네이...
이재명 대통령 만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불법 성인게임, 마켓 ...
넥슨 '아주르 프로밀리아', '코믹월드 330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