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발로란트人 모두가 한 자리에 모였다... '전국 샷VAL 자랑' 토너먼트 관심 집중

등록일 2021년10월22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의 5대 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슈팅게임 ‘발로란트’의 유저 축제인 ‘전국 샷VAL 자랑’의 토너먼트가 한 달간의 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다양한 혜택과 역대급 참가자들이 대회에 참가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저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화)까지 약 한 달간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만 15세 이상 국내에 거주(외국인 포함)하는 발로란트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참가 신청 및 1승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단계별 혜택이 제공되는 적용돼 평소 참여하지 않았던 라이트 유저들의 참가도 늘고 있다. 

 

특히 본 대회전에 공개된 홍보 영상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주요 캐릭터들의 이색 댄스 화면으로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물론 게임을 즐기지 않는 유저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 

 

 

실력에 따라 나뉘는 3개의 스테이지 ’난 어디?’
‘전국 샷VAL 자랑’ 토너먼트는 ▲골드 스테이지 ▲다이아몬드 스테이지 ▲레디언트 스테이지까지 총 3개로 분류돼 진행되며, 참여 로스터는 최소 5인에서 최대 7인까지 등록할 수 있다.

 

먼저 ‘골드 스테이지’와 ‘다이아몬드 스테이지’의 참가 접수는 오는 14일(목) 오후 6시까지다. 예선은 16일(토)~17일(일) 양일간 오후 4시부터 진행되며 각 일자별로 중복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골드 스테이지’의 경우 에피소드3 액트(ACT) 1, 2 기준, 참가 접수한 계정 내 티어가 아이언 이상부터 골드 이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각 일자별 상위 2개 팀(총 4팀)은 본선에 진출해 초청 인플루언서 4개 팀과 함께 10월 20일(수) 오후 6시, 8강 토너먼트를 치르며 4강전 및 결승전은 21일(목)에 진행된다.

 

‘다이아몬드 스테이지’는 아이언 이상부터 다이아몬드 이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각 일자별 상위 3개 팀(총 6팀)이 본선에 진출해 초청 인플루언서 2개 팀과 함께 오는 27일(수) 오후 6시,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4강전과 결승전은 28일(목) 오후 6시에 치뤄진다.

 

‘레디언트 스테이지’는 프로부터 랭크에 들지 못한 유저까지 티어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목) 오후 6시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마찬가지로 중복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예선은 23일(토)과 24일(일)에 진행된다. 각 일자별 상위 5개 팀(총 10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초청 인플루언서 2개 팀, 챌린저스 프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11월 1(월)~4일(목)까지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4개 팀이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여기서 이긴 8개 팀은 10일(수)~11일(목)까지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4강전 및 결승전은 각각 15일(월), 16일(화)에 진행된다.

 

10월 15일(금) 기준, 현재까지 누적 신청팀은 1,679팀이며 누적 신청자 수는 8,396명으로 집계됐다. 레디언트 스테이지는 21일(목)까지 참가자 모집을 받는다. 

 

최고의 발로란트 인플루언서는? 해설자부터 최고의 샷발 자랑하는 40명의 인플루언서 총출동
 ‘전국 샷VAL 자랑’ 토너먼트는 전 경기가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11월 15일(월)~16일(화)에 열리는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4강 및 결승전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대회의 재미를 더할 최광원, 김수현, 채민준, 정인호, 빈본, 유정선 등 6명이 해설진도 참여해 박진감은 더욱 넘칠 것으로 보인다.

 

최고의 샷발을 자랑하는 40명의 인플루언서도 총출동한다. 골드 스테이지에서는 이녕, 토리몬, 이치오, 리타 등이 참가하며 다이아몬드 스테이지에서는 석티비, 미라클, 유레카, 쿠챠, 김아카 등이 참가한다.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인플루언서 및 참가 프로팀은 18일 이후에 공개된다.

 

총 상금 4,500만 원 규모, 참가만 해도 풍성한 혜택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돼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1단계인 대회 참가 신청을 완료한 전원에게는 ‘매운 맛 총기 장식’이 주어지며, 2단계인 팀 구성 후 최초 경기를 진행한 전원에게는 ‘에피소드2 포메이션 플레이어 카드’가 제공된다. 3단계는 최초 1승을 달성한 전원에게 ‘발로란트 프랙처 마우스 장패드’가 제공되고, 마지막 4단계는 ‘발로란트 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재고 현황에 따라 의류 사이즈 랜덤 지급)’와 ‘게이밍 기어세트(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패드)’ 등 본선에 진출한 팀에게 특별 보상으로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 상금도 눈에 띈다. 총 상금 4,500만 원 규모로, 골드 및 다이아몬드 스테이지가 각각 400만원 및 500만 원이며 레디언트 스테이지의 경우 MVP에게 추가적으로 주어지는 100만 원 포함 총 상금 3,600만 원이다.

 

한편, 대회 중계는 라이엇 게임즈 공식 트위치 채널 및 발로란트 공식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맨 위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 1단계 ‘매운 맛 총기 장식’ ▲ 2단계 ‘에피소드2 포메이션 플레이어 카드’ ▲ 3단계 ‘발로란트 프랙처 마우스 장패드’ ▲ 4단계 ‘발로란트 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한미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세트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