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등극

등록일 2022년02월15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가 자사에서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Tailed Demon Slayer)'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1월 24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이후, 신규 방치형 RPG를 찾던 유저층의 호응이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규모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 게임성을 기반으로 한 순수 유저 입소문만으로 '퀄리티 좋은 방치형 RPG'라는 반응을 끌어냈으며, 그 결과 국내와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12일부터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 인기 게임으로 등극했다.

 

매출 순위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글 매출 순위의 경우 론칭 초기 150위권 밖에서 맴돌았으나, 최근 인기가 가속화되며 15일 기준 66위까지 수직 상승했다. 쿡앱스 측은 "아시아 마켓 출시 후 매출이 일 평균 2억원 이상을 기록해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이 같은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할 경우 50위권 내 진입도 내심 기대된다"고 밝혔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언데드 보스 무리로 가득 찬 고향 베스티아로 돌아간 주인공 사막여우가 몬스터를 물리치는 게임으로 기존 방치형 RPG에서 부족했던 전략과 스킬 조작의 재미를 추가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대검과 활을 포함한 총 네 가지 형태의 무기를 수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스타일 자체가 확연하게 다른 액션이 전개되며, 이를 활용한 몬스터 공략법 및 진행 과정 자체가 바뀌도록 설계됐다.

 

쿡앱스 관계자는 "유저들의 높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국내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으로 자리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2월 중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신규 던전, 코스튬, 봄 이벤트 등 방치형 RPG만의 성장 재미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에서 경험 가능한 추가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와 관련된 커뮤니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관련해서는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디스코드 채널(https://discord.gg/R3hpx4Q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