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테슬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에 '스팀' 탑재 예정… 데모 버전 다음 달 선보일 것"

2022년07월18일 11시0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오너인 일론 머스크가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테슬라' 차량 내부에 유명 PC ESD '스팀'을 탑재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량의 게이밍 기능을 소개하는 팬 트위터 계정인 'Tesla Owners Sillicon Valley(@teslaownersSV)'의 트윗에 "(테슬라 차량과) '스팀'의 통합 과정을 진행 중이며, 데모 버전을 다음 달(8월경)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스팀' 플랫폼 자체를 연동하는 것인지, 또는 일부 타이틀만 선보이는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테슬라는 일찌감치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에 주목하고 각종 서비스들을 탑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연구 및 개발 단계인 자율 주행이 보다 안정화되고 정착된다면, 이러한 '인포테인먼트'들이 보다 크게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장시간 이동해야 할 경우 주행을 자율로 맡기고, 그동안 탑승자는 각종 콘텐츠들을 차량 내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것이다.

 


 

테슬라는 이미 차량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테슬라 아케이드'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비디오게임 개발을 위한 인력 채용 공고를 내기도 했다. 또한 넷플릭스 등의 OTT도 탑재되어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콘텐츠를 선점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테슬라 아케이드'는 테슬라의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자 플랫폼으로, 'E3 2019' 현장에서 일론 머스크가 직접 등장해 차량 내 게임의 탑재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화제를 모았다.

 

'테슬라 아케이드'를 통해 테슬라 차량 내부에서 '컵헤드', '폴아웃 쉘터' 등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듀얼쇼크 4'등의 게임 패드를 연결해 플레이하거나, 차량의 핸들 및 액셀레이터 등을 레이싱 게임에 연동해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는 2020년 말 경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가 '컵헤드' 등의 게임의 등급분류를 받은 바 있다.

 

넥슨 '던파모바일' 공식 방송 통해 신규 클...
T1, 한화생명 상대로 '2025 LoL 케스파컵' ...
넥슨 '블루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인 ...
'제구' VS '오페케' 서사의 시작이 될 '202...
신규 캐릭터 '칼리아' 등장! 넥슨 '마비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