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숙박사업실장은 야후, 구글, 트위터 등 글로벌 IT 기업의 광고 및 세일즈, 마케팅 부문에서 20년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 마이리얼트립에서 해외 및 국내 호텔과 리조트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펜션까지 숙박 사업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은 2023년 1월에 해외 숙박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이와 함께 서비스 이용에 따라 혜택이 적립되는 로열티 프로그램들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지난 해 처음으로 국내 숙박 서비스를 론칭, 단기간내에 누적 50만박 이상의 판매 성과를 달성했으며 코로나19 기간 호캉스 휴가를 원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 '마이리얼호캉스' 서비스를 런칭해 200회 이상의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조현아 실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숙소는 물론 마이리얼트립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숙박 카테고리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최고의 여행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숙박사업은 마이리얼트립에서 가장 짧은 역사를 갖고 있지만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카테고리"라면서 “연내 해외 숙박까지 런칭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펜데믹 기간동안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쿠팡 등에서 UX 및 디자인 전반을 이끈바 있는 조나단정 CXO 영입을 비롯해 키즈 여행 플랫폼 '동키', K콘텐츠 관련 여행지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 '스타트립' 인수와 워케이션을 위한 '오피스제주'에도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는 등 고객 경험 중심의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