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노래자랑!" 블리자드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전설노래자랑' 출시

등록일 2023년04월12일 10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메탈, 히피에서 이모(Emo), 포크, 일렉트로닉, 디스코, 팝, 힙합, 재즈, 클래식, 그리고 록까지…. 어떤 음악 장르를 좋아하든 간에 상관없이 이제 하스스톤 선술집에 들어서면 멋진 연주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에 최신 확장팩 ‘전설노래자랑(Festival of Legends™)’이 오늘 출시됐다. 모두가 함께 하는 아제로스 사상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를 테마로 한 신규 확장팩 전설노래자랑은 전설적인 뮤지션들과 새로운 솔로 연주자 등으로 구성된 엄청난 라인업을 선보인다.

 

새 확장팩에 담긴 145종의 카드를 통해, 모든 직업에는 각자의 장르를 대표하는 스타 음악가인 전설 하수인 및 그 대표곡으로 선보이는 전설 주문이 추가된다. 또, 모든 직업이 섬세하게 조율된 악기 무기를 얻고, 이 가운데 일부는 플레이 중 더욱 강화되는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자랑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조화로운 주문(Harmonic spell)은 손에 있는 동안 매 턴마다 조화로운 주파수와 어긋난 주파수 사이를 오가므로,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대결의 리듬을 잘 타야 한다.

 

솔로 하수인(Soloist minion)은 자신에게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즐기기에, 게임판 플레이어 쪽에 올려진 유일한 하수인일 때 특별한 전투의 함성 효과를 발휘한다.

 

남아 있는 마나 수정을 모두 소모하면서 낼 때 특별한 추가 효과를 선사하는 신규 피날레(Finale) 키워드를 지닌 카드를 적시에 활용하면 공연의 대미를 강렬하게 장식할 수 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Mike Ybarra,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전설노래자랑은 아제로스 전역의 음악 팬들의 모험담이 펼쳐지는 무대가 될  것이다. 개발진의 반짝이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이번 확장팩을 통해, 밴드 간의 대결이 벌어지는 가운데 완전히 새로운 게임 메카닉들을 선보일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짜릿하고 유쾌한 무대가 이제 막을 올린다”고 말했다.

 

전설노래자랑 확장팩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사제 직업에 특별한 조정 사항이 적용된다는 점이다. 사제 직업 판타지의 핵심인 치유에 더해, 앞으로는 사제 하수인들이 더욱 강력한 힘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신규 키워드 초과 치유(Overheal)를 지닌 사제 하수인은 최대 생명력을 초과해 회복될 경우 특별한 효과를 발휘, 진정한 의미의 자기 관리가 가능해진다.

 

전설노래자랑은 하스스톤 정규력 늑대의 해(Year of the Wolf)의 첫 번째 확장팩으로서, 새로운 핵심 세트(Core Set)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된다.  새 핵심 세트에는 스톰윈드(United in Stormwind™)와 알터랙 계곡(Fractured in Alterac Valley™)의 주요 카드들이 포함되며, 교환성(Tradeable) 키워드가 상시 키워드로 편입된다. 이 외에도 늑대의 해에만 한정적으로 적용되는 여러 가지 합체(Magnetic) 카드들도 선보인다.  핵심 세트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