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TFT' 세계에 거대한 폭풍과 함께 등장한 새로운 '룬테라', 신규 시즌 '룬테라 리포지드' 공개

등록일 2023년05월31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가 새로운 시즌 '룬테라 리포지드'를 공개했다.

 

룬테라 리포지드는 거대한 폭풍으로 인해 여러 지역으로 조각나고 합쳐지면서 창조된 기이한 신세계가 된 룬테라를 배경으로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콘셉트의 TFT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드이다.

 

매력적인 신규 전설이
이번 시즌을 통해 공개될 전설이는 총 3종으로 LoL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포로'를 비롯해 '소환사의 협곡'의 정글 몬스터 칼날부리'를 모티브로 제작된 랩터와 TFT 오리지널 공허 크리처 '캇사이'가 그 주인공이다.

 

포로
LoL의 대표 마스코트이자 프렐류드가 모티브인 '칼바람 나락'에서 만날 수 있는 포로는 칼바람 나락에서 초반 HP를 회복할 수 있는 쿠키를 주면 크기가 커지는 특징이 전설이에도 적용돼 간식을 먹여 성장한다.

 


 

랩터
랩터는 '소환사의 협곡'의 정글 몬스터 칼날부리를 모티브로 제작된 꼬마 전설이이다. 원작에서처럼 커다란 본체와 그를 따르는 작은 칼날부리가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캇사이
캇사이는 TFT에서 오리지널로 제작한 공허 크리처이다.

 


 

이 외에도 미니 챔피언으로 티모가 등장하고 티모의 스킨으로는 '미니 악마 티모'가 등장할 예정이다.

 






 

 

패스 콘텐츠 및 결투장
이번 시즌 패스에서도 매력적인 보상들이 등장했다. 소환사의 협곡 속 포탑을 모티브로 제작한 '포탑 방어 룬정령', 기존에 있던 도깨비에 물약 느낌을 더한 '물약 도깨비'가 등장하고 룬테라 내에서 리븐과 드레이븐이 결투한 것으로 알려진 전설적인 결투장이 등장한다.

 

아울러 아이오니아를 모티브로 한 신규 결투장이 등장하며, 하늘에서 검이 떨어지거나 시간이 지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편의성 개선
이번 신규 시즌에서는 TFT 내의 편의성이 개선돼 게임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챔피언 자세히 보기
챔피언 자세히 보기 창에서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 위치 또한 게임 진행을 방해할 수 있기에 기존에서는 중앙에 등장하던 것을 바깥 쪽으로 이동시켰다.

 

특히 이번 개선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아이템 역할 태그이다. 이 기능은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추천하는 것으로 게임 초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새로워진 챔피언 자세히 보기 기능은 일명 초밥으로 불리는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눈 모양을 누르면 확인 가능하다.

 

특성 툴팁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시즌에서 게임의 핵심 요소인 특성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이번 툴팁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는 특성에 속하는 챔피언 이름, 연결된 특성, 상징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
세트 체계: 차원문

 



룬테라 리포지드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세트 체계 '차원문'은 룬테라의 유명 지역 중 플레이어들이 선택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고 각 지역마다 고유의 룰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격적인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들은 룬테라의 어느 지역에서 게임을 진행할 지 투표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이 때 투표 결과는 다수결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투표에서 나온 선택지 중 랜덤으로 결정하는 것이기에 8명이 투표했을 때 7명이 데마시아의 차원문을 선택하고 1명이 아이오니아를 선택해도 8분의 1의 확률로 아이오니아의 차원문이 선택될 수도 있다.

 

투표로 통해 차원문이 확정되면 확정되면 증강 아이콘과 공동 선택 모양이 그 지역 아이템으로 바뀌게 되고, 각 차원문에 적용되는 규칙(아이오니아의 경우 스테이지 시작 시 팀 조합에 맞는 유닛 획득)은 증강 문양을 선택하면 확인 가능하다.

 

룬테라 리포지드에서는 아이오니아나 데마시아 외에도 추가 아이템 획득이 용이한 '슈리만 바자', 룰의 변화 없이 클래식한 TFT 룰이 적용되는 필트오버의 '스틸워터 홀드 차원문', 유닛 특성 활용에 좋은 아이오니아의 '신의 버드나무' 등 다양한 차원문이 등장할 예정이다.

 

증강
이번 시즌에는 약 100여개의 신규 증강이 등장하며 현재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황금 알' 등의 기존 증강도 일부 유지된다. 아울러 증강 리롤 개념도 추가돼 플레이어가 보다 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오른 아이템과 빛비늘
이번 시즌에 새로 등장하는 오른 아이템은 '대장장이의 장갑'으로 매 라운드마다 2개의 무작위 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신 이전 시즌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로켓팔'이 제거될 예정이다. 아울러 '용의 땅' 시즌에서 선보였던 빛비늘 또한 새로운 증강 아이템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신규 기능: 전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전 로비 대기실에서 본인의 플레이에 맞는 전설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 공개되는 전설은 총 15종이며 각 전설마다 다른 증강을 갖고 있다.

 

전설들이 갖고 있는 증강은 첫 증강 선택에서 확정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는 첫 증강 획득 단계에서 5가지의 증강이 등장하지만 모든 증강이 플레이어 입장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을 없애기 위해 만든 안전장치로 플레이어는 비록 남은 4가지의 증강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전설이 보유한 증강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특성 및 챔피언
룬테라 리포지드 시즌은 각 지역이 모티브이기 때문에 특성 또한 지역을 중심으로 구분했다.

 

녹서스: 적을 처치하거나 정복하면 추가 능력치가 제공
데마시아: 게임 초반부터 엘리트 유닛을 선택해 찬란한 아이템을 장착하고 시작
요들: 4성 유닛이 등장하며 기존 요들 특성보다 강력해지고 주문도 달라져 기원 방식 변경
프렐요드: 강력한 특성을 보유했으며 유틸리티 특성으로 폭풍 소환 가능
공허: 공허에서 괴물을 결투장으로 소환할 수 있다. 최종 괴물은 바론으로, 바론은 고유 세개의 주문을 갖고 있다.
필트오버: 연패 중에 좋은 특성으로 패배 시 T헥스가 강해지고 이를 판매해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주요 유닛
럭스
4단계
데마시아/마법사
인접한 적에게 레이저를 탈 때까지 발사하는 강력한 마법사.

 

크산테
5단계
슈리마/수호
적을 모서리로 미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적이 처음부터 결투장 끝에 있으면 즉각적으로 죽인다.

 

하이머딩거
5단계
천재기술자
하이머딩거는 포탑을 소환하고 매 라운드 상점을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는 중첩 강화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궁극의 포탑을 제작하게 된다.

 

라이즈
5단계
방랑자
라이즈는 게임 초반 선택 지역에 따라 주문이 바뀌는 특성을 갖고 있다. 룬테라 리포지드의 지역은 10개가 넘어가는 만큼 유닛의 주문도 다양하다. 특히 플레이어는 이런 특징을 사용해 여러 라이즈를 선택해 딜, 서포트, 골드 생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2023년 TFT e스포츠 운영 계획
라이엇 게임즈는 2023년 더 많은 TFT 유저들이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며 올해 12월에는 첫 글로벌 오프라인 대회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첫 오프라인 대회는 오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512명이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컨퍼런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오픈 브래킷으로 참가권을 구매에 대회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참가권 구매 시 세트 9랭크 순위에 따라 우선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대회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