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IEEE '대공간 XR워킹 시스템' 국제표준화 협의

2023년07월24일 09시5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21일, 국제표준기구 IEEE(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의장단과 강남 본사에서 만나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기술 제정을 위한 기술 시연 및 완성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EEE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 전자, 컴퓨터 분야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국제표준기구다.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와 와이파이(WiFi) 등을 국제표준기술로 제정한 바 있으며, 스코넥이 자체 개발한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화를 추진 중이다. 협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업무 협의를 위해 방한하며 주요 일정 중 하나로 스코넥을 방문했다.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은 가상공간에서의 이동 솔루션으로 사람의 실제 움직임과 행동을 가상공간에 그대로 반영해 디바이스만을 통한 가상공간 이동의 한계를 극복한 기술이다. 현실 공간에서 광학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션캡쳐해 가상공간 속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정합시키는 원리다. 디바이스 간 데이터 전송 시간을 최소화해 여러 명의 움직임을 가상공간에 구현함으로써 실제와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기술의 핵심이다.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은’ 지난 2020년 국내표준으로 제정됐으며, 협업 훈련이 필요한 화학, 소방, 국방 등 교육훈련 분야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두루 활용되고 있다.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은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기술 제정은 한국이 XR산업에서 기술 주도권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코넥의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접목되어 XR산업 발전과 서비스 대중화의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2024년 국제표준화 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은 사이버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인터페이스 표준 제정을 수행하는 ‘IEEE 2888 워킹그룹(의장: 건국대학교 윤경로 교수)’에서 대공간 VR 기반 재난대응훈련시스템 아키텍처 표준인 '2888 TG4'의 의장을 맡아 2024년도 제정을 목표로 ‘대공간 XR워킹시스템’의 국제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