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톡시(대표 전봉규)는 샤인게임즈(대표 강기성)가 개발한 신규 모바일 게임 ‘다이너스톤즈’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이너스톤즈’는 전통적인 MOBA 게임의 조작 편의성 및 독창적 캐릭터성과 배틀로얄(Battle Royal)의 긴박한 요소를 합쳐 몰입감을 높힐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장르 MOBR(Multiplayer Online Battle Royal)을 표방하고 있다.
3명의 게이머가 한 팀이 되어 총 10개의 팀이 점령지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맵의 안전 구역이 줄어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캐릭터의 조작 및 레벨 성장 방식은 기존 MOBA 장르 게임들과 동일하기에, 기존의 MOBA 장르를 즐겨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익숙함을 제공하면서도 배틀로얄 특유의 긴박감과 전략적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커스텀 모드, 관전 모드, 리플레이 시스템을 제공하여 유저들끼리 쉽게 이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의 e-Sports가 익숙한 동남아시아에서는 다양한 대회 개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오픈베타를 진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이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보다 빠르게 진행되어 그만큼 긴장감과 몰입도가 높은데도, 조작은 익숙한 MOBA 장르의 느낌이어서 신선하다”는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현재 전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MOBA 장르의 게임들은 모두 중국 회사들의 게임이다. 순수하게 한국 회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이 성공적으로 e-Sports화를 이룩한 경우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너스톤즈는 23년 4분기 한국 및 베트남 출시를 시작으로 24년에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스타크래프트를 ‘민속놀이’로 칭할 만큼 e-Sports의 종주국인 대한민국에서 한국 회사가 개발 및 퍼블리싱한 게임으로 그 동안 넘어서지 못했던 중국산 MOBA 게임의 벽을 뛰어넘고자 기획했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기반으로, TV채널 및 유튜브 방송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한국형 롤드컵 성공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전 프로게이머들이 감독을 맡고 게임을 좋아하는 연예인들을 팀원으로 삼아 승점제로 순위를 다투는 ‘제1회 다이너컵 인비테이셔널 리그’를 준비 중”이라며 “해당 방송내에서 일반 게임유저 중 실력자들을 초청해 연예인팀 및 유명 프로게이머들과 맞붙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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