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등록일 2023년09월07일 17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황성익 회장이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7월 한화진 환경부장관을 시작으로 SNS에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올리는 챌린지로, 게임업게에서도 챌린지 참여의 바람이 불며 환경을 지키는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황성익 회장은 원스토어 전동진 대표에게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전동진 대표는 지난 6일 하형일, 안정은 11번가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직원 모두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기로 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 대상자로 손창욱 미투젠/미투온 의장과 박영호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지명했다.

 

황성익 회장은 “게임업계가 환경을 지키는 운동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인디게임산업 발전뿐 아니라, 사회공헌을 위한 환경활동도 꾸준히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지난4월부터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인디게임축제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하였고. 오는 9월 8일(금) 우수 개발사 TOP5 시상식을 판교 테크원타워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상식은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축제 ‘GXG2023’과 함께 치러지며 시상식을 통해 TOP5 및 후원사픽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선정 게임개발사의 게임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TOP5로 선정된 개발사에겐 총 5천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