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서버엔진 '프라우드넷' 개발사 넷텐션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

등록일 2023년09월15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을 개발한 넷텐션(대표이사 최성원)이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인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넷텐션은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의 개발사이다. ‘프라우드넷’은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서버 엔진으로 특히 P2P 기능이 탁월하다. 지난 13년간 미국,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9개국 200여개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며 엔진 기술력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최근 개발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격 정책을 발표하면서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신규 가격 정책에 따르면, 동시 접속자 수 50명 미만의 게임에 대해선 기존 성능과 동일한 엔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임원사 가입을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넷텐션에 총회 의결권 행사 및 협회 단독 공식 행사 후원기업 참여, 한국 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협력 활동을 제공하고 넷텐션은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협회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넷텐션 이동현 사업총괄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로 역할을 수행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회와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넷텐션의 프라우드넷은 게임 서버 엔진의 시초라 할 수 있는 곳으로 협회와 함께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중소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넷텐션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여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넷텐션은 9월 18일(월) ‘프라우드넷 네트워킹데이’를 통해 자사 프라우드넷 소개 및 실제 게임개발사들의 적용 실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