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디크래프트 TOP50에 선정된 개발사들의 근황과 최근 성과가 공개됐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2023 인디크래프트’ TOP50 개발사들의 최근 근황 및 성과를 공개하며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인디크래프트 출품 후 개발과 출시에 매진한 우수 개발사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우수 K-인디게임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미 출시를 완료한 개발사들은 게임성을 입증받아 다양한 무대에서 호평받고 있다.
먼저 키위웍스 주식회사(대표 장수영)가 9월 26일 스팀에 글로벌 런칭한 스토리형 육성 RPG '마녀의 샘 R'는 마녀사냥이 횡행하는 암울한 시대를 밝고 희망찬 모험으로 극복해 나가는 시리즈의 공통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마녀의 샘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글로벌 200만 유로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IP를 더욱 확장하여 스토리의 매력을 극대화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마녀를 육성하고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제작하는 것은 물론, 전략성과 속도감을 살려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턴제 전투의 묘미도 느낄 수 있다.
'마녀의 샘 R'는 스팀 출시 첫 주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매출 차트 TOP 10을 기록했으며, 9월에는 스팀 인기 출시 게임 TOP 20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플레이어들로부터 약 2,800개의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매출과 게임성 두 가지 면에서 뛰어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일본 닌텐도 인디 월드에 피처드되며 콘솔 플랫폼으로의 이식을 발표한 바 있다.
장수영 대표이사는 "2023 인디크래프트 상반기 TOP4, 최종 TOP2에 선정되면서 다양한 지원과 전시행사를 통해 게임의 홍보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올해 스팀 출시 후 새로운 플랫폼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마녀의 샘 IP를 알리게 되었는데, 2024년에는 콘솔 이식을 통해 더욱 IP를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반지하게임즈(대표 이유원, 정윤지)가 1월 출시한 ‘수확의 정석’은 중세 농장을 배경으로 한 캐주얼 덱 빌딩 턴제 전략 게임이다.
농장 자원관리라는 확장성 있는 테마와 시스템을 도입해, 여타 덱빌딩 게임의 주요 행동인 공격과 방어를 넘어 더욱 다양한 행동과 전략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확의 정석'은 출시 후 구글 플레이의 '카드' 카테고리에서 상위 권을 유지 중이며, 글로벌 런칭을 위한 업데이트 계획은 12월로 준비 중이다.
미니멈스튜디오(대표 김현아)의 ‘캣걸 서바이벌’은 픽셀 아트 스타일의 로그라이크 RPG 게임으로, 다채로운 스킬과 이동 멈춤을 이용한 전략적 전투를 통해 강력한 보스들을 이기고 폐허가 된 마을을 발전시키는 게임이다.
지난 9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개 플랫폼에 런칭 완료 후 2023 도쿄게임쇼에서 일본 유저의 게임시스템 및 재미 요소에 호평받으며 입소문만으로 구글, 앱스토어 양대 마켓 3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넷스트림(대표 상현태)이 10월 출시한 ‘챗 알피지 플러스’는 X세대의 향수, MZ 세대의 트랜드인 뉴트로 감성과 방치형 RPG 장르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이다.
채팅 전투 방식, 다양한 스킬 활용, 취향에 맞는 장비 장착 등 화려한 그래픽이나 복잡한 시스템 등에 지친 방치형 RPG 유저들을 타겟으로 RPG 본연의 가치인 수집, 성장 그리고 모험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집중하고 있다.
챗 알피지 플러스는 출시 후 구글 플레이의 '인기 게임 - 롤플레잉 – NEW' 카테고리에서 20위 권을 유지 중이며, '최고 매출 – 롤플레잉 – NEW' 카테고리에서도 20위~30위 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나인투랩스(대표 박물이세)는 블록체인 게임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를 개발하여 9월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출시를 진행했다. 특히 도쿄 게임쇼에서 정신 출시를 완료하고 지난 11월 싱가포르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전시회 ‘SWITCH 2023’에도 참가하여 우수 콘텐츠를 선보였다.
주식회사 엠피게임즈(대표 전성식)의 ‘루벤의 대모험’은 ‘IDLE RPG’ 장르로 유저는 주인공 루벤이 되어 게임 속 세상을 여행하며 새로운 모험 장소를 발견하고, 전설의 장비들을 파밍하고, 굉장한 스킬들을 배우며 동료, 정령들과 계약하여 최종적으로 어엿한 모험가로 성장하는 여행 이야기를 다루는 방치형 RPG다.
기존 IDLE RPG와는 다르게 거점이 되는 마을이 있으며, 마을에서 유저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과거 온라인 RPG 게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필드에서 전투 중에도 동일한 스테이지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과 만나 볼 수 있으며, 함께 게임 플레이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다. 게임의 재미와 함께 일본, 대만 등 동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둔 그래픽 디자인으로 11월 대만 출시를 진행했다.
아직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개발사들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유저들을 만날 준비에 한창이다.
뉴코어게임스(대표 이만재)가 야심 차게 준비중인 ‘데블위딘:삿갓’은 정교하고 화려한 검술 액션이 돋보이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서로 연결된 거대한 월드를 탐험하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PC와 콘솔 전 플랫폼을 통해 2024년 상반기에 발매 예정인 게임이다. 2023 인디크래프트 상반기 2위, 최종 TOP1위에 선정되었을뿐 아니라 2023 한국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게임상 수상, 2023 일본 Bandai Namco Gyaar Game contest 우수작 선정, 2023 일본 Tokyo Game Show 한국공동관 전시작 선정, 2023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전시작 등 다수의 국내 및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만재 대표는 소감을 통해 “2023 인디크래프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것을 기폭제로 다양한 게임이벤트와 콘테스트를 통해 게임을 알릴 수 있는 한 해가 되었다.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게임즈㈜(대표 김현덕)가 준비하고 있는 ‘퍼즐&로그’는 우수 게임성을 인정받아 앱 마켓 원스토어의 ‘9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됬다.
2023 인디크래프트에서 처음 시도한 대학생 분야 ‘첼린저’ 우수 개발사로 선정된 Team Lighters(대표 정희범)의 ‘Thanks, Light’는 빛을 비추고 흡수하여 2D와 3D 상태를 변환하는 1인칭 3D 기하 퍼즐 게임으로 인디크래프트 선정 이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스폰서픽 수상, BIC 빅잼 선정, 2023 지스타 래밸업 전시작에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인디크래프트 TOP50에 선정된 개발사들이 글로벌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내고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인디크래프트 사업을 통해 우수 개발사를 발굴하여 성장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23 인디크래프트’ 우수 선정 작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