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 '페르소나3 리로드' 발매 1주일 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만 장 돌파

등록일 2024년02월14일 13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2024년 2월 2일(금)에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layStation®5, PlayStation®4, Steam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한 아틀러스의 신작 RPG 『페르소나3 리로드』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패키지판 출하 수+다운로드판 판매 수)이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발매 1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것은 아틀러스 타이틀 중 역대 최단 기록이다.


『페르소나』의 첫 번째 시리즈는 1996년에 발매되었으며, 『페르소나5』는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현재는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JRPG 타이틀 중 하나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본 타이틀 『페르소나3 리로드』는 페르소나 시리즈가 현재의 인기를 얻기까지의 터닝 포인트가 된 『페르소나3』를 P-STUDIO가 풀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이 게임의 주요 스토리는 마음의 힘 『페르소나』 능력에 각성한 고등학생 주인공은 동료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에 맞서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시나리오와 등장 캐릭터 등 게임의 핵심 요소는 그대로 살리며, 조작성을 향상하고 새로운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본 타이틀은 유럽 및 북미 미디어 리뷰 집계에 따른 '메타스코어(Metascore)' 88점을 획득, 북미의 주요 미디어 'IGN'(9점/10점 만점)을 비롯하여 수많은 미디어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Steam의 유저 평가에서도 97%의 높은 평가와 '압도적인 호평'으로 많은 사람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