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기다리고 있는 이번 주 다양한 신작들은 물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4’ 스프링 시즌 결승전이 예고돼 있어 게이머들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한 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9일 언락게임의 모바일 MMORPG ‘소울 오프 링’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10일에는 디볼버 디지털의 ‘칠드런 오브 더 선’이 발매된다. 아울러 11일에는 Fragaria의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이하나시의 마녀’의 콘솔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9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4’ 스프링 시즌의 결승전을 앞두고 결선에 올라간 세 팀의 각오를 들어볼 수 있는 미디어데이가 진행될 예정이며, 13일에는 ‘2024 인터랙티브 아츠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4일에는 LCK 2024 스프링 시즌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이번 주 신작 게임과 행사 일정을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게임
9일 언락게임 ‘소울 오프 링’ 정식 출시(모바일)
언락게임이 모바일 판타지 MMORPG ‘소울 오프 링’을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소울 오프 링은 소울링의 소환을 받아 모집된 영웅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독창적인 소울링과 매직링 시스템을 통한 독특한 스킬 효과가 특징인 게임이다.
10일 디볼버디지털 ‘칠드런 오브 더 선’ 정식 출시(PC)
디볼버디지털이 독일의 1인 개발자 레네 로터가 개발한 3인칭 슈팅 퍼즐 게임 ‘칠드런 오브 더 선’을 10일 출시할 예정이다.
칠드런 오브 더 선은 이단 종교에 세뇌되었던 한 소녀가 그들의 통제에서 벗어나 그들과 그들의 지도자, 더 리더를 향한 복수의 길을 다루고 있다.
복수를 향한 몽환적인 로드 무비인 칠드런 오브 더 선은 저격 슈팅과 퍼즐이 결합된 독특한 플레이 특징으로 단 한 발의 총알만으로 모든 상황을 타개해야 한다. 이 투사체는 사물에 충돌 시 궤도를 바꿀 수 있으며,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고 갑옷과 방해물을 관통하거나 중력을 무시하는 등 다양한 탄도적 트릭을 수행할 수 있다.
칠드런 오브 더 선의 전술적인 저격, 퍼즐 해결과 잠입 액션의 결합은 이전에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슈팅 게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이러한 다양한 변수와 조합으로 반복 플레이가 가능한 칠드런 오브 더 선은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리더보드와 점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재 칠드런 오브 더 선은 스팀 플랫폼을 통해 데모 버전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11일 Fragaria ‘이하나시의 마녀’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4/5, Xbox Series X/S,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Fragaria의 청춘 러브코미디 &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 ‘이하나시의 마녀’의 콘솔판이 한국어 번역 작업을 거쳐 오는 11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오키나와 군도에 위치한 가상의 외딴 섬, 토요토키지마에서 고등학생 1학년 니시메 히카루와 자칭 마녀, 소녀 릴루가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비주얼 노벨이다.
이하나시의 마녀 한국어 번역판은 지난 해 8월 스팀에 선 출시돼 원작 자체의 탄탄한 스토리와 귀여운 일러스트는 물론, 작중 등장하는 노인들의 오키나와 방언을 제주 방언으로 현지화해 호평 받았다.
아울러 개발사는 이번 콘솔판에 스팀에서 DLC로 판매된 단편 소설 ‘Append’와 공개되지 않은 설정집 등을 함께 제공해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일정
9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4’ 미디어 데이 개최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공식 e스포츠 대회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4’ 스프링의 결승전을 앞두고 오는 9일 결승전에 직행한 젠지, 결승진출전을 펼칠 한화생명e스포츠와 T1 세 팀이 참여하는 미디어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세개의 팀은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LCK 2024 스프링 우승에 대한 각오와 준비 과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13일 ‘Interactive Arts Conference’ 개최
지난 해 2월 작가주의 게임 페스티벌 ‘IGDGF’가 올해는 더 넓은 이야기를 담아 ‘‘Interactive Arts Conference’로 돌아올 예정이다.
Interactive Arts Conference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50분부터 강남 앙트레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국내외의 유명 개발자, 평론가, 저널리스트 등이 한 자리에 모여 현재의 게임 문화와 그 너머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연사로는 ‘블루 아카이브’의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 ‘산나비’를 개발한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 요시다 슈헤이 SIE 인디이니셔티브 대표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현장 입장료는 1만원이지만 현장 입장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이번 행사를 후원한 스트리머 김나성씨의 치지직 채널에서 무료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14일 LCK 2024 스프링 결승전 개최
LCK 2024 스프링 시즌의 결승전이 오는 14일 KSPO 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결승전에는 지난 주 승자조 경기에서 승리해 직행 티켓을 따낸 젠지와 오는 13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결승진출전 승리 팀이 맞붙을 예정이다.
특히 3연속 시즌 LCK에서 우승한 디펜딩 챔피언 젠지가 로스터가 크게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지난 해 젠지 우승 주역인 ‘도란’ 최현준, ‘피넛’ 한왕호, ‘딜라이트’ 유환중의 합류 후 점점 더 완벽해지는 호흡을 보여주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려운 때일수록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T1이 젠지의 4연속 우승을 막을 수 있을지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LCK 2024 스프링 시즌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상반기 LoL 글로벌 대회 ‘MSI 2024’에 진출 세계 최정상급 팀들과 맞붙을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