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신작 '식혼도: 백화요란' 4월 18일 스팀판 글로벌 발매

등록일 2024년04월18일 10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18일),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식혼도: 백화요란’의 스팀판을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인디 개발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2017년 선보인 ‘식혼도: 소울 이터’를 CFK와 협력을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모드를 추가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높인 이른바 ‘완전판’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캐주얼 유저부터 탄막 슈팅의 마니아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였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CFK와 퍼블리싱 협력 발표 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지난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 도쿄 인디게임 서밋 2024를 비롯해 4월 6일 시티커넥션이 아케이드 게임센터 ‘미카도’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이벤트 ‘슈팅게임 대감사제 2024’에 참가해 게임을 소개하며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각인시켰다.

 

‘식혼도: 백화요란’ 시놉시스

어느 날, 영혼에 굶주린 요괴들이 지옥으로부터 탈출했다.

 

이세계로 떨어진 한 소녀, 그리고 우연히 그녀와 조우한 저승사자의 여정이 시작된다. 강력하고 현란한 공격으로 저항하는 요괴들을 봉인하라!

 


 

‘식혼도: 백화요란’ 게임 특징
인디 게임, 탄막 슈팅 장르에서 접하기 힘든 독특한 콘셉트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개발사 ‘디어팜’이 개발했으며, 저승에서 탈출한 요괴들을 봉인하기 위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 동양적 판타지 컨셉의 탄막 슈팅 장르다.

 

대부분의 탄막 슈팅 게임이 인기 IP 위주로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식혼도: 백화요란’은 드물게 국내 개발사가 시도했다는 점, 그리고 탄막 슈팅 장르 가운데에서도 접하기 힘든 독특한 설정으로 구성됐다. 탄막 슈팅 장르의 컨셉 답게 화려한 탄막 패턴, 스피디한 전개는 따르면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시스템을 가미해 탄막 슈팅 장르의 새로움을 제공한다.

 

한국의 민담, 야담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식혼도: 백화요란’은 신기원요, 창귀 등 한국 민담, 야담에 등장하는 요괴를 소재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독창적인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보스의 경우, 한국 고전 이야기에 등장하는 요괴를 모티브로 재창조해 괴기스러운 디자인으로 만들어냈다.

 


 

‘소울 콜렉트(Soul Collect)’ 시스템

‘소울 콜렉트’ 시스템은 적의 공격을 피할 때마다 ‘소울(영혼)’을 얻게 되며, 적의 탄막에 가까이 붙을 수록 더 많은 소울을 획득. 영혼의 획득으로 소울 게이지가 가득차면 발동할 수 있다.

 

소울 콜렉트 시스템을 발동하면 일시적으로 화면 내 적의 탄들이 모두 소울로 변환하게 되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어려운 상황을 회피할 수 있는 돌파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량의 소울을 순간적으로 획득, 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릴 수도 있다.

 

게이지를 빠르게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탄막과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 이를 수도 있는 만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다 다양해진 모드와 난이도

탄막 슈팅 장르는 보통 슈팅 마니아들에게 많이 사랑받고 있지만, ‘식혼도: 백화요란’은 좀 더 많은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작에서 모드와 난이도를 확장, 조정했다.

 

게임 모드

1) ‘아케이드(Arcade)’: 전통적인 탄막 슈팅 장르를 즐길 수 있는 모드

2) ‘보스 러시(Boss Rush)’: 주요 보스들을 연속해서 공략하는 모드

3) ‘하드코어(Hardcore)’: 소울 게이지 획득량이 두배가 되지만 한번 대미지로 바로 게임오버가 되는 고난이도 모드.

4) ‘노비스(Novice): 클리어 리워드로 폭탄과 체력을 전부 얻을수 있는 모드

5) ‘듀얼(Dual)’: ‘식혼도: 소울 이터 Refine’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드로, 저속이동시 캐릭터가 변경, 두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전용 모드다.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교체, 공략하거나 싱글 플레이로 코옵 모드의 스토리를 즐기는 재미를 제공한다.

 

난이도

난이도는 가장 쉬운 ‘이지(Easy)’ 부터 ‘노멀(Normal)’, ‘하드(Hard)’, 그리고 가장 어려운 ‘익스트림(Extreme)’에서 새롭게 ‘스토리(Story)’를 추가했다. 스토리 난이도는 익스트림 난이도로 진행되지만, 유저가 대미지를 입지 않아 탄막 슈팅의 화려한 재미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커스터마이즈 모드 개편

커스터마이즈 모드는 원래는 소울 게이지 충전 방식만 제공했지만, 완성판으로 거듭나면서 유저 입맛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좀 더 다양한 설정 속에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래를 통해 추가된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1) 게임 모드: 아케이드 / 보스 러시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 소울 게이지 타입: 기존에 있던 구성 요소로, ‘Graze’와 ‘Attack’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 듀얼 모드: 듀얼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다

4) 하드코어: 하드코어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다

5) 스타트 스테이지: 시작 스테이지를 설정할 수 있다

 


 

신규 스테이지 및 한국어 음성 추가

‘식혼도: 백화요란’은 게임의 퀄리티와 동시에 볼륨을 늘리기 위해 신규 스테이지와 한국어 음성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5개 스테이지에서 1개를 새롭게 추가, 총 6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다. 국내 유저를 위해 한국어 음성을 새롭게 추가했다. 게임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한 인기 성우들이 맡았으며, 캐릭터별 성우는 다음과 같다.

 

소녀: CV 김현지

저승사자: CV 방시우

 


 

다양한 옵션 기능 제공

‘식혼도: 백화요란’에서는 기존 보다 좀 더 세밀하게 게임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기존에는 BGM과 SFX 볼륨 조정과 언어 선택 기능만 제공했지만, 기능 추가를 통해 해상도를 비롯, 화면 타입(윈도우 화면, 풀 스크린 화면), 화면 각도 조정, 언어 설정(자막: 한국어/영어/일본어)이 가능하다. 또, 라이프와 폭탄, 컨티뉴 숫자 조절, 그리고 보스배틀 시간 조정 등 인게임 플레이 부분에서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만날 수 있다.

 


 

그 밖에 추가된 다양한 기능

이와 같이 다양한 변경점 이외에도, ‘식혼도: 백화요란’에는 유저의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전문 성우를 기용해 한국어 음성을 추가하는 등 게임의 퀄리티를 비약적으로 높였다.

 

- 신규 타이틀 일러스트/화면 추가

- 아케이드의 게임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세로화면 모드를 추가

- 튜토리얼을 통해 시스템 설명을 추가

- 2스테이지부터 등장하는 중간보스를 신규 디자인으로 변경

 

‘식혼도: 백화요란’ 주요 캐릭터

소녀 (호밍 공격 & 유도형 캐릭터): 어느 날 이름조차 잊어버린 채 이세계로 떨어진 소녀. 기억과 함께 고향과 가족을 찾기 위해 요괴들과 싸워 나가는 고난의 여정을 시작한다.

 


 

저승사자 (직선 공격 & 강력형 캐릭터): 원한으로 요괴가 되어버린 영혼들을 상대하여 제령의 임무를 수행하는 저승사자. 우연히 소녀를 만나 함께하며 소녀를 도와준다.

 


 

CFK는 ‘식혼도: 백화요란’의 4월 18일 발매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후 오는 5월 2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식혼도 백화요란'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CFK는 ‘식혼도: 백화요란’ 4월 18일 발매를 기념해, 이전작 '식혼도: 소울 이터'를 보유한 유저 대상으로도 로열티 번들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로 제공한다. 만약, ‘식혼도: 소울 이터’를 기존에 구매했다면 ‘식혼도: 백화요란’ 일반판을 40%,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가 포함된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45%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두 프로모션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므로, 이전작 구매자가 ‘식혼도: 백화요란’ 4월 18일 발매 기념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 ‘식혼도: 백화요란’을 구매할 경우 최대 55%까지 할인된 가격에 ‘식혼도: 백화요란’을 구매할 수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 출시에 따라, 이전작 ‘식혼도: 소울 이터’는 오는 10월 14일부로 판매 종료된다.

 

완전판으로 돌아온 ‘식혼도: 백화요란’은 CFK와 협력을 통해 스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며, 스팀판은 오늘(4월 18일) 글로벌 발매한다. ‘식혼도: 백화요란’의 닌텐도 스위치판도 추후 발매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