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하둡 분석 플랫폼 및 클라우드 분석 전략 발표

등록일 2015년05월14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14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약 2천여 명의 기업, 정부기관 및 학계, IT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AS Forum Korea 2015(SAS 포럼 코리아 201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SAS Forum Korea 2015' 행사는 'The Analytics of Things'라는 주제로,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Cloud) 시대의 애널리틱스(Analytics)의 역할과 하둡(Hadoop)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비즈니스 전략 및 애널리틱스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SAS의 지속적인 혁신에 주목했다. SAS코리아는 빅데이터 저장소이자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한 최신 인프라인 하둡 환경에서의 분석을 위해 'SAS 하둡 분석 플랫폼(SAS Analytics Platform for Hadoop)' 전략을 발표했다. SAS의 전략은 클라우데라, 호튼웍스, KT넥스알 등 국내 안정적인 조직을 갖춘 하둡 벤더와 더불어 한국H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하둡, 하드웨어, SAS솔루션(SAS Solutions for Hadoop)을 하나의 스위트(One Suite)로 제공하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SAS 하둡 분석 플랫폼'에는 'SAS 데이터로더(SAS Data Loader for Hadoop)' 신제품이 포함되어 하둡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전문적인 코딩없이 비즈니스 분석가 및 데이터 과학자들이 쉽고 빠르게 하둡 데이터를 직접 준비, 통합, 정리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더불어, 대용량, 초고속으로 유입되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SAS 이벤트 스트림 프로세싱 엔진(SAS Event Stream Processing Engine)', 빅데이터 탐색과 시각화 분석을 위한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SAS Visual Statistics)'의 통합 버전을 업그레이드 출시, 소개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