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의 일대일 맞춤형 쇼핑 앱 '마이사이드'의 7월~8월 3째 주 선호도 조사 결과 '여성가방'과 '네일케어', '스포츠웨어'에 대한 선호도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제품 선호도 1위부터 100위까지 분석 자료에 따르면 '여성가방'의 선호도는 전 달 대비 1700% 상승했으며 '네일케어'와 '스포츠웨어'가 각각 400%, 300% 상승했다.
여성 가방 20만원 이상 가격대 상품 22%, 5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가격대 상품 39%, 5만원 미만 가격대 상품 39%의 선호도를 보였다. 세부 품목으로는 베이직한 디자인과 짙은 색상을 선호하며 다가오는 가을을 준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네일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름부터 가을까지 스포츠웨어의 꾸준한 인기가 지속되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7월에는 화려한 컬러의 네일케어 제품이 눈길을 끈 반면 8월에 들어서며 버건디, 블랙 등 짙은 색상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스포츠웨어의 경우 레깅스, 긴소매의 기능성 셔츠 등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가방 선호도 증가와 함께 가방에 어울리는 가을 의류 및 잡화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가을 패션 트렌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재 마이사이드 익스플로러 카테고리에서는 올 가을 트렌드를 반영해 베이직 티셔츠, 스프라이트 티셔츠, 데님셔츠 등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준비했으며 로맨틱 걸리쉬룩을 완성해 줄 원피스, 간절기 아우터 등 16가지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83% 할인 한다.
마이사이드 양다미 큐레이터는 “트렌드 예측과 더욱 합리적인 상품 큐레이션을 위해 주기적인 선호도 분석과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큐레이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