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옵토마, 초소형 단초점 LED 포켓 프로젝터 'ML750ST' 출시

2016년02월15일 09시5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옵토마(http://korea.optoma.com)는 15일, 고화질의 HD 화면을 구현하는 초소형 단초점 LED 포켓 프로젝터 ‘ML750ST’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ML750ST’는 단초점 렌즈를 적용해 1.7m의 짧은 거리에서도 100인치의 대형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비즈니스용으로도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며 무게 450g에 가로·세로 각각 112.5mm, 123mm, 높이 57mm의 한 속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크기로 휴대성까지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TI)사의 DLP 기술을 적용한 ‘ML750ST’는 700 안시 루멘(ANSI Lumen)의 고광도 RGB LED 광원을 사용해 더욱 선명한 색상과 생생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을 지원해 색 고유의 좌표를 정확히 표현할 수 있으며 뛰어난 채도와 밝기를 제공해 자연스러운 칼라 톤과 순수한 원색을 재현한다.

프로젝터 전원을 켰을 때 SD카드에 저장된 비디오 파일을 자동적으로 재생시켜주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을 지원해 영상이나 정보를 표시하는 광고매체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및 인테리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자동 키스톤’ 기능으로 벽에 비스듬히 투사되어 생긴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수직 이미지 각도에 맞게 보정시켜 어디서나 자유롭게 투사가 가능하다.

천장이나 바닥에 관계없이 360도 투사가 가능하며, 밀폐식 광학엔진 디자인으로 별도의 광학 및 열 경로로 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20,000 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보장하여 램프 비용을 10배 가량 절약할 수 있다.

‘ML750ST’는 함께 출시된 ‘HDCast Pro’ HDMI 무선 동글과 함께 사용하면 무선으로 노트북 또는 모바일 장치와 연결이 가능해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저장된 사진 및 문서 파일, 비디오 등을 고화질로 투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공된 도구를 이용해 여러 색상으로 하이라이트 표기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옵토마∙누포스의 일라이 장(Eli Chang) 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ML750ST’는 초소형 크기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성능과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다”라며 “ ‘ML750ST’의 향상된 휴대성과 간편한 설치법 및 사용법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ML750ST’, ‘HDCast Pro’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각각 130만원, 19만원이며, 옵토마의 국내 수입원 (주)우미테크를 통해 보급 및 유통될 예정이다.



 

젠지의 무패 행진 어디까지 이어지나? 젠지...
24시간 자동사냥은 그만, 확 달라지는 ‘검...
CHENSGLOBAL 신작 모바일게임 '에타 크로니...
호요버스 '원신', 노드크라이 첫 번째 캐릭...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