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 코퍼레이션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토리 게임 플랫폼 'IFyou: episodes-love stories(이하 IFyou)'가 한국, 일본을 포함해 173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IFyou'는 로맨스 장르를 중심으로 한 여러 스토리 게임들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스토리 게임 플랫폼이다. 북미 소프트 런칭이 있었던 지난 2월 2일에, 스토리 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스토리 게임 시장에 진입했다.
글로벌 론칭일인 지난 13일에는 여러 장르의 스토리 게임 총 9편을 먼저 선보였으며,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모든 스토리 게임은 이야기의 메인 서사를 전달하는 본편 에피소드와 본편에서는 다루어지지 않은 등장인물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스토리, 원작과는 다른 선택지를 선택했을 때 볼 수 있는 전개 혹은 히든 엔딩, 그리고 수많은 선택지들을 쌓아서 만날 수 있는 최종 엔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를 진행하는 동안 이용자들은 선택지로 주인공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으며, 스토리의 진행 방식에 따라서 달성 가능한 플레이 미션들과, 클리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코인으로 꾸미기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등장 인물들의 스탠딩 일러스트와 화면을 가득 채우는 CG에는 섬세한 모션이 적용되어 이야기에 생동감을 더하며, 화려한 화면 연출 효과와 귀를 즐겁게 하는 배경음악은 서사에 몰입감을 더한다.
스토리 게임 다수는 국내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검증받은 유명 웹 소설&웹툰 IP 기반으로 제작되어 원작 IP 팬들의 관심 역시 끌어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고래별', '별을 삼킨 너에게',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반드시 해피엔딩' 작품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게임은 물론이고,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낮에 뜨는 달', '황녀, 반역자를 각인시키다', '비의도적 연애담' 기반 게임도 주목을 받고 있다.
피어코퍼레이션 담당자는 'IP 기반 게임을 시작으로 'IFyou'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도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라고 전했으며, '전 세계가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게임들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 오픈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Fyou'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