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치열한 서브컬처 게임 매출 경쟁속 '리니지M' 매출 1위 굳건... '원신' '니케' '명조' 업데이트 효과로 구글 TOP 10 재진입

등록일 2025년01월06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5년 을사년의 1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원신', '승리의 여신: 니케', '명조: 워더링 웨이브' 등 업데이트 효과를 본 서브컬처 게임들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원신'은 5.3 버전 업데이트를, '승리의 여신: 니케'는 '오버스펙 라피'와 '홍련 : 흑영' 복각을,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2.0 버전 업데이트를 각각 연초에 선보이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한 모습이다.

 

12월 출시된 후 꾸준히 상위권에서 순항하고 있던 '소녀전선 2: 망명'은 업데이트 효과가 떨어지면서 순위가 소폭 하락한 모습이다. 다만 여전히 10위권 대를 유지하고 있어 캐릭터 업데이트에 따라 순위 흐름이 크게 바뀔 전망이다.

 

1주년 방송을 기점으로 상위권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트릭컬 리바이브'도 상위권에서 선방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젠레스 존 제로'는 나란히 구글 플레이에서 24, 25위를 기록 중이다.

 

반대로 이번 주에는 '카피바라 Go!', '궁수의 전설 2', '버섯커 키우기' 등 캐주얼 게임들의 순위가 소폭 하락한 모습이다. '레이븐 2'와 '나이트 크로우', '로드나인', '아키에이지 워' 등 MMORPG들은 30위 밖으로 밀려났다.

 



 

#구글 플레이

1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는 TOP 3를 '리니지M',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차지한 가운데 5.3 버전 업데이트로 순위가 크게 상승한 '원신'이 4위를 차지했다.

 



 

5.3 버전 '뜨거운 환혼시'에서는 '나타'에서 펼쳐지는 최후의 결전, 새해를 기념한 '리월'에서의 연례행사 '해등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마비카'와 '시틀라리', '남연'이 추가됐다.

 



 

'승리의 여신: 니케'도 이번 주 5위를 기록하면서 TOP 5 재진입에 성공했다. 새해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오버스펙 니케인 '라피: 레드후드'가 추가되고 '홍련 : 흑영'의 복각이 이루어지면서 순위가 크게 상승했다. 또 신규 스토리 이벤트 'FOOTSTEP, WALK, RUN'도 추가돼 '라피'의 과거 이야기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TOP 10에는 '로얄 매치', '운빨존많겜', '로블록스' 등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2.0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순위가 크게 상승해 10위에 올랐다.

 



 

2.0 버전 '침묵에 바치는 노랫소리'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카를로타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지역 '리나시타 라군나'와 4종으로 구성된 조수 임무 제2장이 열렸다.

 

'소녀전선 2: 망명'은 론칭 후 첫 픽업 캐릭터인 '수오미'에 이어 전작의 인기 캐릭터 'WA2000'를 계승한 '마키아토' 픽업이 열리면서 상위권을 유지했으나, 이번 주에는 픽업 효과가 감소하면서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후 추가되는 캐릭터가 무엇인지에 따라 순위가 크게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는 이번 주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1주년 방송 이후 유입된 유저 풀을 유지하면서, 신규 캐릭터 및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해 나가며 상위권에 자주 이름을 올리는 모습이다. 2일 정기점검 이후 게임에는 신규 캐릭터 '란'이 추가되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24위를 기록하면서 선전하고 있다. 최근 '미야비'를 추가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던 '젠레스 존 제로'도 25위로 그 뒤를 이었다. '궁수의 전설 2'와 '버섯커 키우기'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들은 순위가 하락세를 보이며 각각 26위, 28위에 머무르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TOP 10 내 순위 변화가 크지 않다.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로얄 매치', '운빨존많겜' 등이 TOP 5를 형성하는 가운데, '삼국지 전략판'이 6위로 그 뒤를 바짝 추격하며 TOP 5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순위가 하락세를 보이는 '궁수의 전설 2'는 7위로 여전히 순항 중이다. 'FC 모바일'과 'FC온라인M'은 각각 8위, 10위로 스포츠 게임 중에서는 1, 2위를 기록 중이다.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각각 12위, 17위를 기록하고 있다. 두 게임 모두 주말에는 7위, 6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 비해 순위 반영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애플 앱스토어 특성으로 보인다. '원신'은 19위, 주말에는 18위를 기록했다.

 



 

이외에 '브롤스타즈'(18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1위),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24위) 등 스테디셀러급 모바일게임들이 여전히 상위권에서 순항하는 한편, '꿈의집'(26위), '버섯커 키우기'(29위)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