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2 오프라인 개최 확정, 월드 파이널 서울서 진행

등록일 2022년05월17일 11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2022년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22)의 지역컵부터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하고, 세계 팬들과 직접 소통을 예고했다.

 

올해로 6년째 개최되는 'SWC'는 1억 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와 성과를 확대하며 글로벌 전역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특히 '서머너즈 워' 8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4월 역대 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그치지 않는 흥행력과 지속 증가하는 신규 및 복귀 유저 등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선인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을 관중의 함성과 응원이 함께 하는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전 경기가 온라인 무관중으로 진행됐던 지난 2년 간의 아쉬움을 씻어낼 예정이다.

 

세계 챔피언을 선발하는 월드 파이널 무대는 2018년 이후 4년 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이 편성되는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며,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등 각 지역별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으로 지역컵이 펼쳐지며 e스포츠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SWC2022'는 올해 중국 별도 선발전의 다국어 중계를 지원하고 월드 파이널 무대에 오를 중국 대표 1인의 선발 과정을 세계 팬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서머너즈 워' 몬스터의 다섯가지 속성에서 착안한 색과 형태로 개성을 표현한 미주, 유럽,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월드 파이널의 새로운 심벌도 선보여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게 돋운다.

 

한편 2022년 'SWC'는 6월 참가 신청을 통해 월드 아레나 시즌 20과 21 성적을 기준으로 대회 선수를 선발하고, 8월 초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약 4개월 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지역 예선은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SWC2022' 대회 안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smonwa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