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모바일' 유저 행사 통해 하반기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등장 예고

등록일 2022년06월19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번째 유저 행사 '2022 던파모바일 리그 프리시즌' 현장에서 옥성태 디렉터가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던파모바일은 하반기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공개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던파모바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또한 최고레벨이 확장된 후에는 신규 고대던전 '낙스하임' 및 '환영극단 2막'을 추가하고 새로운 엔드 콘텐츠 오즈마 레이드를 공개하는 등 최상위권 유저들의 즐길거리를 최우선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신규 클래스 남프리스트
먼저 하반기에는 신규 클래스 남프리스트가 추가되고 그의 직업 크루세이더와 인파이터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남프리스트 직업
크루세이더

원작에서 크루세이더는 파티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캐릭터로, PC 버전에서는 본인의 전투 역할을 포기하고 지원에 특화됐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던파모바일에서의 남프리스트는 여프리스트의 크루세이더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공격을 하면서도 파티원들을 지원할 수 있는 형태로 도입될 예정이다.

 

강력한 버프 스킬로 파티 플레이 및 레이드에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전투 스킬 또한 플레이의 재미를 살릴 수 있도록 한다.

 

인파이터
인파이터는 타격감과 손맛으로 인기가 높은 물리 캐릭터로, 던파모바일에서도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핵심이 되는 캐릭터로 구현 중이다.

 

여프리스트 직업 3종 공개
아울러 하반기에는 여프리스트의 미공개 직업 3종 미스트리스, 무녀, 이단심판관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스트리스

 



미스트리스는 낫을 들고 적을 무력화하는 캐릭터로 원죄의 힘을 활용하며 자신을 변신시켜 싸우는 특징을 갖는다. '던파모바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변신 캐릭터로, 낫을 이용한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통해 빠른 액션을 제공한다.

 

무녀

 



무녀는 염주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신룡의 힘을 사용해 원거리의 적을 타격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다. 다양한 원거리 스킬들로 전방의 적들을 빠르게 무찌를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제작될 계획이다. 

 

이단심판관

 



이단심판관은 배틀액스를 사용하며 교단의 율법에 따라 이단을 불꽃으로 처단하는 성격을 갖는 캐릭터다. 화려한 불꽃과 묵직한 배틀액스를 휘두르는 시원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던파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하반기에는 '던파모바일'만의 신규 캐릭터, 워리어를 새롭게 공개할 계획이다.

 

주어진 무기에 따라 스타일이 크게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2종의 전직으로, 매우 큰 대검을 사용하는 와일드베인과, 장대도를 사용하는 윈드시어가 추가될 계획이다.

 

워리어는 추후 플레이 영상과 일러스트 등을 공개하고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고대던전-낙스하임 및 환영극단 2막 던전

고대던전으로 낙스하임을 새롭게 추가한다. 낙스하임은 아라드에서 오래전 치열한 전투로 인해 멸망한 고대 왕국을 의미한다. 유저들은 공국의 길드를 통해 탐험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전투 무대인 환영극단 2막이 추가되며, 기존 1막의 환영극단의 장비보다 더욱 강력해진 스킬 강화 옵션으로 전투 및 장비 세팅의 재미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월드보스 - 피리토

 



새로운 시즌의 월드 보스인 피리토는 각각의 몬스터들이 특수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 중 곰, 뱀, 까마귀가 상황에 따라 실체화를 하며 전투를 진행한다. 등장 순서가 전투 상황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매 전투를 새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최고레벨 65 확장과 신규 시스템 트레저

하반기 '던파모바일' 최고레벨이 55레벨에서 65까지 확장된다.

 

현재는 플레이어가 천계에 도착한 이후 천계군을 도와 겐트에 쳐들어온 카르텔을 처치한다는 스토리로 진행되었다. 최고레벨 확장 후에는 카르텔에 납치된 황녀를 구출하기 위해 준비하고, 루프트하펜에서 베른과 함께 본격적인 황녀 구출을 시작하는 흐름이다.

 

최고레벨 확장 지역의 신규 시스템으로 트레저가 추가된다. 트레저 시스템은 신규 지역을 플레이 할 때 트레저 포인트를 획득하고, 확률에 따라 호타루가 던전으로 난입한다. 호타루를 도와 만렙 최고레벨 구역의 숨겨진 단서를 추적하며 추가적인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콘텐츠 – 오즈마 

 


 

신규 레이드 콘텐츠로 맞서게 될 사도는 오즈마이다. 검은 성전에서 패한 오즈마가 명계 깊숙한 곳에 유폐되었고 오랜 시간 명상을 통해 새로운 힘에 눈을 뜬다는 이야기를 갖는다.

 

'던파모바일' 속의 오즈마는 과거를 예지하는 힘을 넘어 다른 차원을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 

 

PC 버전과는 다른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레이드로, 3개의 파티로 공격대를 구성하여 레이드를 공략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